Medium App

Experience a richer experience on our mobile app!

[U-23 아시안컵 라인업]안재준 공격 선봉 특명…황선홍호, UAE전 명단 발표

[스포츠조선 윤진만 기자]2024 파리올림픽 본선 진출을 노리는 황선홍호가 대망의 첫 판에 나설 '필승 라인업'을 공개했다.

'황새' 황선홍 대한민국 U-23 대표팀 감독은 17일 새벽 0시30분 카타르 도하 자심 빈 하마드 스타디움에서 열릴 아랍에미리트(UAE)와의 2024년 아시아축구연맹(AFC) 23세 이하(U-23) 아시안컵 겸 파리올림픽 아시아 최종 예선이 조별리그 B조 1차전을 앞두고 엄지성(광주) 안재준(부천) 황재원(대구) 김정훈(전북) 등이 포함된 선발진 11명을 소개했다.

안재준 엄지성이 중심이 되어 공격진을 이끌고 강상윤(수원FC) 백상훈(서울) 이강희(부산) 홍시후(인천)가 미드필드진을 구성할 예정이다. 조현택(김천) 서명관(부천) 변준수(광주) 황재원이 수비진을 꾸리고, 김정훈이 골문을 지킬 예정이다.

이영준 홍윤상 정상빈 백종범 이재원 장시영 강성진 김민우 최강민 신송훈 이태석 김동진 등은 벤치에서 출격 대기한다.

한국은 UAE, 일본, 중국과 같은 B조에 속했다. 16개팀이 참가하는 이번 아시안컵에선 4개조 상위 1, 2위팀이 8강 토너먼트에 진출한다. 최종 1~3위가 올림픽 본선에 직행하고, 4위팀은 아프리카 팀과 플레이오프를 치른다. 결승에 올라야 올림픽 본선 진출을 안심할 수 있다. 윤진만 기자 yoonjinman@sports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