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dium App

Experience a richer experience on our mobile app!

[현장인터뷰]'포항 50주년' 김기동 감독 '후배들아! 역사와 전통 있는 팀 자부심 갖고 생활하길…'

[스포츠조선 김진회 기자] 김기동 감독이 현역 선수들에게 50주년의 포항 역사와 전통에 대해 자부심을 가지라고 강조했다.

포항은 29일 포항 스틸야드에서 전북 현대를 홈으로 불러들여 2023년 하나원큐 K리그1 15라운드 경기를 치른다. 이날 경기는 포항 구단의 창단 50주년 기념 매치로 치러진다.

이날 경기 전 김 감독은 "후배들이 역사와 전통이 있는 팀에 소속돼 있는 것만으로도 자부심을 가지지 않을까 싶다"고 전했다. 이어 "시간이 빨리 간다. 여기서 몸담고 많은 시간을 함께 했다. 모두가 그랬으면 좋겠다. 다른 팀에 가더라도 포항이란 팀에 애정을 갖고 생각하면서 선수 생활을 했으면 좋겠다"고 덧붙였다.

전북전 전망에 대해선 "기회가 왔을 때 골을 누가 넣느냐가 관건이다. 치고 올라갈 수 있는 상황에서 승리하지 못해 치고 가지 못한 상황을 이겨내야 강팀이 된다. 고치려고 노력하는데 그게 잘 안 된다. 솔직히 이날 같은 경기는 동해안 더비처럼 응집력이 생기지 않을까 기대한다"고 언급했다.

마지막으로 "선수들이 한 발 더 뛰려고 한다. 약속된 플레이들 보여주고 있다. 비 올 때 좋은 기억이 있다. 처음으로 만석으로 매진이란 얘기를 들었다. 많은 관중 앞에서 좋은 경기 할 수 있었으면 좋겠다"고 전했다. 김진회 기자 manu35@sports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