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dium App

Experience a richer experience on our mobile app!

'스윙스 X선비, 그러니 차이지' 선 넘은 '술먹지상렬', 비난 속 묵묵부답 [종합]

[스포츠조선닷컴 이우주 기자] 웹예능 '술먹지상렬' 측이 게스트 스윙스를 두고 무례한 진행과 조롱으로 논란이 됐다. 스윙스가 공개 저격하며 분노를 표출한 가운데, 네티즌들도 스윙스를 두둔하며 사과를 요구하고 있다.

스윙스는 지난 23일 웹 예능 '술먹지상렬'에 출연했다. MC 지상렬은 스윙스가 개그맨 양기웅의 시계를 실수로 떨어뜨리자 "이거 방수 된다"며 스윙스의 명품 시계를 술에 담갔다. 스윙스는 "이건 좀 아니지 않냐. 지상렬 형님이니까 이 정도 참는다"고 토로했다.

심지어 양기웅은 "그랬으니까 XXX한테 차였지"라며 뜬금없이 스윙스의 전 여자친구인 임보라를 언급했고, 술에 취한 지상렬은 스윙스를 두고 퇴근했다.

영상 설명도 문제였다. 스윙스의 출연 영상 설명란에 제작진은 "힙합인 줄 알았는데 X선비가 오셨네. 그러니까 ㅇㅂㄹ(임보라)한테 차이지~스웩"이라며 스윙스를 조롱했다.

결국 분노한 스윙스는 제작진을 공개 저격했다. 스윙스는 "이렇게 내가 싫으면 부르지 말아줘요. 왜 불러 놓고 영상 올릴 때 돼서야 속마음을 드러내요. 난 제작진들이 미워요. 차라리 면전에 대고 뭐라하든가 앞에선 수고했다 좋았다 다 말해놓고 왜 저래 난 잘만 해줬잖아"라고 화를 쏟아냈다. 이어 "도와줘도 왜 그래 내가 뭘 그렇게 잘못했냐ㅋㅋㅋ"라며 "아니 '스윙스 불러놓고 XX주자' 이게 당신들 전략이야? 세상한테 당한 일로 생긴 불만 나한테 푸냐?ㅋㅋㅋㅋ면전에 대고 말해 그럼 차라리 제작진 너희 차라리. 내 삶이 그렇게 별거 없어 보여? 나 XX 공부해 나 XX 열심히 살아. 나 내 예술에 진심이야. 왜 네 수준의 해석으로 나를 끌어내리냐. 내가 너네한테 뭐라 했냐고"라고 분노했다.

이에 제작진은 별다른 입장 없이 영상을 비공개 처리했다. 하지만 선 넘은 제작진의 조롱에 네티즌들의 분노도 폭발했다. 네티즌들은 "꼭 문제 일으킨 제작진이 스윙스에게 정중하게 사과하길 바란다", "인격적으로 도를 넘은 거 같다", "아무리 조회수가 좋아도 사람으로서 도리가 있는 거다. 선 넘어도 한참 넘었다", "그렇게 별로면 부르질 말지" 등 제작진에게 사과문을 요구하고 있다.

wjlee@sports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