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dium App

Experience a richer experience on our mobile app!

[SC현장] '롤모델은 에이티즈'…싸이커스, 형 응원 받고 신인상 노린다(종합)

[스포츠조선 정빛 기자] 신인 그룹 싸이커스가 한솥밥 선배 에이티즈를 롤모델 삼아 가요계에 출격한다.

싸이커스는 29일 서울 마포 상암 SBS 프리즘타워에서 미니 1집 '하우스 오브 트리키: 도어벨 링잉' 쇼케이스를 열고, 데뷔하는 소감을 밝혔다.

싸이커스는 ATEEZ 데뷔 이후 KQ엔터테인먼트에서 약 5년 만에 야심차게 선보이는 팀이다. '좌표(x)를 찾아 시간과 공간을 여행(hiker)하는 소년들'이라는 의미를 담았다. 민재, 준민, 수민, 진식, 현우, 정훈, 세은, 유준, 헌터, 예찬까지 총 10명의 멤버들로 구성됐다.

오는 30일 미니 1집 '하우스 오브 트리키: 도어벨 링잉'을 발표하고, 가요계에 출사표를 던진다. 민재는 "너무나 꿈에 그리던 순간이라 데뷔가 실감 나지 않았다. 이제 점차 실감이 난다. 싸이커스로 인사드리고 무대를 보여드릴 수 있어서 영광이다. 이제 시작이니, 앞으로 저희가 보여줄 다양한 모습에 기대 부탁드린다"고 기쁜 마음을 드러냈다.

진식은 "그토록 바라던 데뷔가 코앞으로 다가와 믿기지 않는다. 한편으로는 설레는 마음이 크다. 오늘 무대를 시작으로 발전하는모습 보여주겠다", 수민은 "드디어 세상에 나오게 됐는데 떨리고 긴장된다. 예쁘게 봐주셨으면 한다"고 바랐다.

유준은 "아직까지도 실감이 안 난다. 앞으로도 보여줄 매력이 많다", 준민은 "오래 꿈꿔온 데뷔인 만큼 이 시간이 영광스럽고 행복하다. 이 순간을 영원히 잊지 않겠다", 예찬은 "정식 데뷔를 앞두고 있으니 감회가 남다르다"고 설레는 마음을 전했다.

미니 1집 '하우스 오브 트리키 : 도어벨 링잉'은 모두가 유토피아라며 만족하는 사회에서 낙제를 받은 소년들이, 자신의 잠재력을 찾아 나서는 이야기의 첫 페이지가 되는 앨범이다. 현우는 "모두가 유토피아라고 만족해하는 사회에서 낙제받은 저희가 미지의 좌표를 통해 찾아가는 스토리를 담았다"고 설명했다.

무엇보다 소속사 선배 에이티즈 홍중이 싸이커스 데뷔 앨범에 힘을 보태, 한솥밥 의리를 자랑한 바다. 홍중과 프로듀싱팀 이드너리가 의기투합해 전체 작사, 작곡에 참여한 만큼 싸이커스의 첫 번째 미니 앨범에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정훈은 "홍중 선배님이 모든 곡 작사, 작곡에 참여해주셨다. 정말 영광스럽고 감사하다"며 홍중에게 고마운 마음을 표했다. 민재는 "너무 감사하게도 데뷔 앨범 전곡 작사, 작곡에 참여해주셨다. 래퍼 라인 멤버들도 작사에 참여했는데, 홍중 선배님께서 곡 가이드를 보내주실 때 참고해야 할 느낌이나 찾아가야 할 방향성에 대해 코멘트를 남겨주셨다. 그래서 쉽고 수월하게 작업할 수 있다. 다른 선배들도 항상 모니터를 해주시고 피드백을 해주신다. 에너지가 좋다고 너네 멋있다 지금처럼 무대 만들면 좋겠다, 응원해주셔서 큰 힘이 됐다"고 말했다.

세은은 "선배님들께서 항상 같이 일하는 스태프분들과 저희를 도와주는 많은 분께 잘해야한다고 하시더라. 선배들 마주치면 항상 솔선수범하는 모습들을 보여주셔서, 큰 도움이 됐다. 저희도 선배님들처럼 잘하려고 한다"고 에이티즈를 향한 존경심을 보이기도 했다.

특히 데뷔곡으로 더블 타이틀곡 '록스타'와 '도깨비집'을 내세워 눈길을 끈다. 예찬은 "'도깨비집'은 저희의 익살스럽고 장난스러운 분위기를 보여주고, '록스타'는 밝은 분위기를 보여줄 수 있을 것 같다"고 짚었다.

올해 많은 신인 보이그룹이 출격하는 만큼, 싸이커스만의 강점에도 궁금증이 생긴다. 민재는 "올해 많은 보이그룹이 데뷔를 하시고, 데뷔를 앞두고 있다는 것을 인지하고 있다. 저희는 팀명에도 있듯, 무한한 좌표와 시간을 여행하는 소년들이다. 그 좌표가 저희만의 꿈이나 미래가 될 수 있는데, 무한한 잠재력과 가능성이 저희의 차별화 포인트인 것 같다. 퍼포먼스할 때 많은 대중분께 밝은 에너지와 준비된 퍼포먼스를 전달드리려 한다"고 밝혔다.

얻고 싶은 수식어 및 성과도 짚었다. 민재는 "새로운 세대를 열었다는 말을 듣고 싶다. 어떤 칭찬이든 감사하겠지만, 저희가 센세이션한 느낌으로 다가가서 새로운 세대를 열고 싶다"고 했고, 세은은 "신인상 꼭 받아내고 싶다"고 소망했다.

롤모델 역시 한솥밥 선배 에이티즈다. 준민은 "저희의 롤모델은 에이티즈 선배님들이다. 저희도 나중에 KQ엔터테인먼트에 동생 그룹이 생기면, 멋진 형 그룹이 되고 싶다"고 바랐다.

정빛 기자 rightlight@sports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