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dium App

Experience a richer experience on our mobile app!

안우진 최종 점검 157㎞…키움, LG 4대2 제압 [고척 리뷰]

[고척=스포츠조선 이종서 기자] 키움 히어로즈가 전날 패배를 되갚았다.

키움은 26일 서울 고척스카이돔에서 열린 LG 트윈스와 시범경기에서 4대2로 승리했다. 키움은 시범경기 전적 4승1무7패가 됐다. LG는 8승4패.

전날(25일) 1대8로 완패를 당했던 키움은 이날 선발 투수 안우진의 호투를 앞세워 설욕에 성공했다.

개막전 선발 등판이 유력한 안우진은 최종 점검에서 5이닝 3안타 1볼넷 5탈삼진 1실점을 했다. 최고 구속은 157㎞가 나왔다.

WBC 대표팀에 참가했다가 이날 시범경기 첫 등판을 한 김윤식은 3이닝 동안 5안타 2탈삼진 3실점(1자책)을 기록했다.

1회말 키움이 선취점을 냈다. 선두타자 김혜성이 안타를 치고 나갔고, 임지열의 삼진 이후 이정후의 안타로 1사 1,3루 찬스를 잡았다. 러셀이 중견수 방면으로 큼지막한 희생플라이를 만들어내 키움이 1-0 리드를 잡았다.

LG도 2회초 곧바로 반격에 나섰다. 선두타자 오지환이 안타를 치고 나갔고, 후속 김현수 타석 때 2루를 훔쳤다. 무사 2루에서 김현수와 박동원이 삼진과 땅볼로 돌아섰지만, 송찬의 타석 때 나온 폭투로 오지환이 홈을 밟았다.

3회말 키움이 추가점을 뽑았다. 실책으로 만들어진 기회를 놓치지 않았다. 선두타자 김혜성이 1루수 김현수의 포구 실책으로 출루했고, 임지열의 2루타 때 홈까지 들어왔다.

이정후의 안타로 1,3루를 다시 만든 키움은 러셀이 6-4-3 병살타를 기록했지만, 그사이 3루 주자 임지열이 홈으로 들어와 3-1로 점수를 벌렸다.

키움은 6회말 1사 후 이형종과 김태진의 연속 안타로 1,3루 찬스를 잡았다. 김건희가 1루수 땅볼을 친 사이 3루 주자가 재빠르게 홈을 밟아 점수를 벌렸다.

LG는 7회초 추격 점수를 뽑아냈다. 선두타자 오지환이 볼넷을 얻어낸 뒤 1사 후 박동원 타석에서 2루 도루에 성공했다. 이후 송찬의의 적시타로 2-4로 좁혔다. 그러나 송찬의가 도루를 실패하면서 추가점을 내는데는 실패했고, 9회 역시 점수를 내지 못했다.

이날 키움은 안우진의 5이닝 투구 이후 변시원(1이닝 무실점)-김성진(1이닝 1실점)-하영민(1이닝 무실점)-임창민(1이닝 무실점)이 차례로 마운드에 올라와 팀 승리를 지켰다.

LG는 김윤식에 이어 박명근(2이닝 무실점)-정우영(1이닝 1실점)-김진성(1이닝 무실점)-함덕주(1이닝 무실점)이 등판했다.고척=이종서 기자 bellstop@sports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