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dium App

Experience a richer experience on our mobile app!

'일타스캔들→모범택시2' 신재하 '욕을 많이 먹어서 오래 살 것 같다' [종합]

[스포츠조선닷컴 이지현 기자] '두 얼굴의 대가' 신재하가 연이은 두 작품을 하게 된 소감을 밝혔다.

23일 유튜브 채널 'Allure Korea'에는 '당신은 지금 신재하에게 스며드는 중입니다'는 제목의 영상이 게재됐다.

신재하는 최근 종영한 tvN '일타 스캔들'에서 일타 강사 정경호(최치열) 연구소의 메인 실장 '지동희' 역으로 분해 댄디하고 부드러운 지실장 매력과 쇠구슬 연쇄 살인 사건의 진범을 오가며 선악이 공존하는 다채로운 열연을 펼쳤다. 이어 현재 방영 중인 SBS 금토드라마 '모범택시2'에서는 무지개운수의 순진하고 손 많이 가는 신입기사이면서 실상은 냉혹하고 가차없는 악인인 '온하준' 역을 맡아 연이어 두 얼굴 연기의 진가를 드러내고 있다.

이날 영상에서는 팬들의 질문에 답하는 시간을 가졌다. "치열쌤한테 왜그랬어요"라는 질문에 신재하는 "치열쌤한테 저도 그러고 싶지 않았다"고 말하며, "악역인 거 밝혀지고 나서 SNS에도 올렸다시피 생일보다 많은 연락을 받았다. 정말 많은 질타를 받았고, (욕을 하도 먹어서) 아마 오래 살 것 같다"고 웃었다.

이어 '일타 스캔들' 의 가장 매력적이었던 포인트에 대해 "감독님과 작가님의 전작들을 하나도 빼지 않고 봤던 작품이었다"면서 "(전)도연 선배님과 (정)경호 형께서 한다는 얘기를 듣고서 저한테는 그게 가장 매력적이었던 거 같다. 그래서 크게 고민 안하고 작품을 선택했던 거 같다"고 밝혔다.

신재하는 '일타 스캔들' 속 '더 프라이드 학원'에서 '모범택시2' 속 '무지개 운수'로 이직한 소감을 묻자 "이 얘기를 정말 많이 들었다"고 답했다. 그는 "이직한 소감은 좋다고 하기에도 뭐하고 나쁘다고 하기에도 뭐하고"라며 "네 행복합니다"라고 한 줄로 정리했다. 그러면서 "지실장님 때문에 온기사님 웃을 때마다 의심이 돼요. 온하준도 설마?"라고 묻자, "설마가 사람을 잡았죠. 여기까지만 하겠다"며 말을 아꼈다.

특히 신재하는 '두 얼굴'의 연기를 자꾸만 하게 되는 이유를 묻자, "저도 그게 의문이긴 하다"면서 "양면성 캐릭터를 해본게 많지 않은데, 이상하게 유독 전역 후 양면성을 가진 캐릭터를 하게 되서 저는 재미있었다"고 이야기했다.

또한 '일타 스캔들'의 정경호와 '모범택시2' 이제훈과의 브로맨스 중 한 사람을 꼽으라고 하자, 신재하는 "이거 너무 잔인한 질문 같다. 아빠가 좋아 엄마가 좋아랑 똑같다"며 망설였다. 이에 제작진이 "꼭 골라달라"고 다시 한 번 요청하자, "저한테 왜 그러시냐"라며 "이거 형들 다 삐질 것 같다. 누구 고르면. 한번만 봐주시면 안되냐"며 대답을 피했다.

olzllovely@sports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