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dium App

Experience a richer experience on our mobile app!

KBO 공식 사과문 발표 '국민 여러분께 죄송…중장기적 대책 마련하겠다'

[스포츠조선 나유리 기자]KBO(총재 허구연)가 WBC(월드베이스볼클래식) 3회 연속 1라운드 통과 실패라는 아쉬운 성적을 기록한 것에 팬들에게 사과 메시지를 전했다. 동시에 국제 대회에서 좋은 성적을 올릴 수 있도록 전력을 다하겠다는 다짐을 했다.

KBO는 16일 오후 보도자료를 내고 "야구 대표팀이 2023 WBC에서 기대에 미치지 못하는 성적과 경기력을 보인 점에 대해 응원해주신 국민 여러분과 야구 팬들께 진심으로 사과 드립니다"라면서 "KBO와 10개 구단은 이번 WBC 대회 결과에 큰 책임을 통감하며, 여러 질책을 겸허히 받아들이겠습니다"고 했다.

KBO는 "16일 2023년 제 2차 실행위원회를 개최하고 이 사안을 깊이 있게 논의했으며 리그 경기력과 국가대표팀의 경쟁력 향상을 위한 중장기적인 대책을 조속한 시일 내에 마련하기로 했습니다. 또한, 각 단체와 협력하고 외부 전문가들의 의견을 청취해 KBO 리그의 경기력을 강화하고 이를 바탕으로 국가대표팀이 국제대회에서 더 좋은 성적을 올릴 수 있도록 전력을 다하겠습니다"고 이야기 했다.

나유리 기자 youll@sports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