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dium App

Experience a richer experience on our mobile app!

수원 삼성 움직인다, '검증된 공격수' 아코스티 영입 눈앞

[스포츠조선 김가을 기자]수원 삼성이 '검증된 외국인 선수' 맥스웰 아코스티(31)를 품에 안는다.

K리그 이적 사정에 밝은 복수의 관계자는 15일 '수원이 FC안양에서 뛰던 아코스티 영입전에서 웃었다. 아코스티는 K리그1(1부 리그) 복수의 팀에서 관심을 받았다. 수원이 적극적으로 영입전에 나섰다. 그 결과 영입을 눈앞에 뒀다'고 귀띔했다.

가나 출신 아코스티는 이탈리아 이중 국적자다. 그는 피오렌티나 소속으로 이탈리아 세리에A 무대를 경험했다. 이후 키에보베로나, 유베 스타비아, 카르피 등을 거치며 경험을 쌓았다. 그는 2020년 안양의 유니폼을 입고 K리그에 데뷔했다. 첫 시즌 단 19경기만 뛰고도 7골을 넣었다. 2021년에는 16경기에서 5골-1도움을 기록했다. 2022년에는 최고의 시즌을 보냈다. 33경기에서 7골-11도움을 남겼다. 득점은 물론이고 동료들의 플레이를 살리는 모습으로 박수를 받았다. 안양은 아코스티의 활약 속 창단 첫 승강 플레이오프(PO) 무대를 밟았다.

안양에서 펄펄 난 아코스티는 K리그1 팀들의 뜨거운 관심을 받았다. 수원이 가장 적극적으로 협상에 임했다. 수원은 변화가 절실한 상황이다. '전통의 명가' 수원은 2022년 아쉬움을 맛봤다. 창단 처음으로 강등권에서 허덕였다. 리그 10위를 기록하며 승강 PO 나락으로 추락했다. 치열한 승강 PO 끝 K리그1 생존에 성공했다.

두 번의 눈물은 없다는 각오다. 수원은 외국인 선수 퍼즐부터 바꾸고 있다. 세바스티안 그로닝과는 일찌감치 결별했다. 미드필더 엘비스 사리치, 일본인 공격수 사이토 마나부도 집으로 돌려보냈다. 수원은 새 공격 라인으로 아코스티를 점찍었다. 아코스티는 수원의 유니폼을 입고 K리그1 무대 입성을 눈앞에 뒀다.

한편, 수원은 아코스티 영입 외에도 스쿼드 강화를 위해 다각도록 노력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김가을 기자 epi17@sports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