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dium App

Experience a richer experience on our mobile app!

[SC이슈]지드래곤 신발, '4천만원에 거래' 사실? 지인들 선물한 '88족' 중 하나인데…

[스포츠조선 이정혁 기자]빅뱅 지드래곤이 가족 및 친구에게 선물하고자 나이키와 협업해 만든 운동화가 리셀(Resell·재판매) 시장에서 약 4000만원에 거래됐다.

3일 무신사가 만든 스니커즈 거래 사이트 '솔드아웃' 홈페이지엔 '나이키 에어 포스 1 로우 파라노이즈' 제품이 3999만9000원에 팔렸다고 떠 있다.

이 제품은 지드래곤의 패션 브랜드 '피스마이너스원'과 나이키의 첫 협업 기념으로 선보인 것.

당시 세가지 모델이 나왔는데, 흰색 스우시(나이키 로고)가 박힌 운동화가 가장 대표적인 모델이다. 또 지드래곤의 생일인 8월 18일에서 착안해 818켤레만 생산되어 한국 한정판으로 나온 빨간색 스우시가 붙은 제품도 있다. 그리고 노란색 스우시가 박힌 운동화는 지드래곤이 지인에게 선물하고자 F&F(Family&Friend) 노란색 스우시(나이키 로고)가 박혀 있는 한정판으로 단 88족만 생산됐다.

만약 이 거래 사실이 맞다면 88인 중 한명이 선물을 팔아 4000만원을 챙긴 것. 그러나 즉시 판매가가 천만원대도 안된 것으로 설정이 되어 있어 실제 거래 성사 여부에 대해선 의혹의 여지를 남긴다.

이에 대해 네티즌은 다양한 반응을 보이고 없다. "의리도 없다. 선물 받은 것을 팔다니" "88명이면 금방 찾아낼텐데, 너무 한 것 아닌가"라는 비난 여론부터 "쿨한 지드래곤이라면 별로 기분 나빠하지 않을 듯하다. 오히려 자기 사인이 들어간 한정판이 이리 가치가 높은 게 기분 좋을 듯"이라는 반응도 나왔다.

한편 지드래곤은 2021년에도 나이키와 세 번째로 협업한 한정판 운동화 '권도1'을 출시했다. 지드래곤은 발매 전 정우성과 조세호 등을 비롯해 지인 111명에게 권도1을 선물해 화제를 모았다.

지난해 11월에는 두 번째 협업한 상품으로 에어포스 1 '파라-노이즈 2.0'을 선보였다. 2014년에 출시한 29만원짜리 한정판 운동화는 리셀가격이 1500만원까지 올라 판매되기도 했다.이정혁 기자 jjangga@sports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