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dium App

Experience a richer experience on our mobile app!

한동안 잠잠하던 카이리 어빙, 4년 연장 계약안 충돌. 트레이드 요구

[스포츠조선 류동혁 기자] 슬슬 움직이고 있다. 한동안 잠잠하던 카이리 어빙이 소속팀 브루클린 네츠에 트레이드를 요청했다.

미국 ESPN은 4일(한국시각) '카이리 어빙으 브루클린과 장기계약 연장을 위한 조건 합의에 실패했다. 그리고 트레이드 요청을 했다'고 보도했다.

어빙은 올 시즌이 끝나면 브루클린과 계약이 끝난다. 올 시즌 약 3690만달러(약 460억원)을 받고 있다. 올 시즌이 끝나면 FA가 된다.

ESPN은 '어빙은 브루클린에 최대 4년 1억9800만달러의 계약 연장을 원하고 있다'고 했다. 하지만, 어빙의 요구를 브루클린이 순순이 받아들일 지는 의문이다.

기량은 의심할 여지가 없다. 올 시즌 40경기에서 평균 27.1득점, 5.1리바운드, 5.3어시스트를 기록했다. 하지만, 코트 외적으로 어빙은 선을 넘는 기행을 많이 했다.

지난 2020년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백신접종을 거부, 정규리그 단 29경기만을 치렀다. 때문에 브루클린이 야심차게 모았던 빅3(케빈 듀란트, 제임스 하든, 카이리 어빙)는 해체됐따. 하든이 필라델피아로 이적했다.

올 시즌 직전, 이미 한 차례 공개 트레이드를 요구했고, 지난해 11월 SNS에 반유대주의 내용이 담긴 영화와 책을 소개하며, 5경기 출전 정지를 받았다.

매 시즌 '사건 사고'를 일으키지 않으면 이상할 정도로 불안한 코트 밖 모습을 보이는 어빙이다. 당연히 브루클린은 4년동안 천문학적 계약을 어빙과 하기 쉽지 않다. 류동혁 기자 sfryu@sports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