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dium App

Experience a richer experience on our mobile app!

[SC이슈]'부활' 김태원, '후각은 포기. 미각 40%, 청각 50%, 시각 50%, 기억 30% 날아가' '충격'('프리한 닥터')

[스포츠조선 이정혁 기자]가수 김태원이 패혈증이 재발, 균이 뇌까지 퍼졌다고 밝혔다.

지난 30일 방송된 tvN 예능 '프리한 닥터'에는 김태원이 출연해 알코올 중독으로 패혈증이 재발해 후유증을 겪고 있다고 전했다.

과거 김태원은 하루에 술을 8~9병 마실 정도로 알콜 중독에 가까운 나날을 보냈다. 혼자 마실 때도 하루 4, 5병을 먹었다는 것.

지난 2016년 패혈증을 앓은 그는 알코올 중독으로 2019년 패혈증이 재발했다. "4년 전 패혈증이 재발했다. 무대에서 '사랑할수록' 애드리브를 하는데 중간에 멈춰서 아무 생각도 안 나더라. 30년을 친 건데"라고 충격적인 상황을 밝힌 김태원은 "간 쪽에 쇼크가 온 거다. 패혈증이다. 균이 간에서 뇌까지 퍼진 거다"라며 "원인은 술이었다. 이후 지금까지 금주하고 있다"고 말했다.

그러나 후유증은 심각한 상태. 패혈증 재발로 인해 김태원은 후각과 미각 청각 시각과 기억력에도 손상을 다 입었다. 김태원은 "후각은 포기했다. 미각은 40%, 청각은 50%, 시각은 50%, 기억도 30%가 날아갔다"고 말해 안타까움을 자아냈다.

한편 김태원은 2011년 KBS2 예능 '남자의 자격'에서 진행한 종합검진에서 위암을 진단받아 수술을 받은 이력이 있다. 2016년에는 패혈증이 발병해 치료를 받았다.이정혁 기자 jjangga@sports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