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dium App

Experience a richer experience on our mobile app!

[기자회견현장]'셀틱 입단' 오현규 '강해질 수 있다! 손흥민 형에게 조언 구할 것'

[셀틱파크(영국 글래스고)=이건 스포츠조선닷컴 기자]오현규(셀틱)가 셀틱에서 더 강해질 것이라고 밝혔다.

오현규는 25일 수원을 떠나 셀틱으로 이적했다. 300만 유로의 이적료를 수원에 안겼다. 수원 역시 '선수의 발전을 위해서라도 유럽행은 막지 않는다'며 통크게 풀어줬다. 메디컬 테스트와 이적 작업을 끝낸 오현규는 26일 오후 홈구장인 글래스고 셀틱파크에서 입단 공식 기자회견을 가졌다.

그는 "셀틱은 너무나 가고 싶었던 구단"이라면서 "오는 과정이 힘들었지만 감독님이 원했던만큼 골로 보답할 것"이라고 했다. 그러면서 "훈련이 힘들었지만 그만큼 강해질 수 있다는 것을 느꼈다"며 자신감을 내비치기도 했다.

◇오현규와의 일문일답

-언제 처음으로 셀틱이 관심 갖고 있는 거 알게 되었나?

▶작년 9월이었다. 정말 가고 싶었던 클럽이었다. 열정 넘치는 팬들 앞에서 뛰고 싶었다. 그래서 이 클럽을 간다면 정말 꿈을 이루는 순간이라고 생각이 들었다.

-셀틱으로 오게 된 계기는?

▶언제나 셀틱으로 가고 싶었다. 수원 삼성에서 잘하고 제가 좋은 모습 보인다면 셀틱에서 관심을 보여줄 거라고 생각이 들었다. 셀틱에 가고 싶다는 생각은 항상 있었다.



-유럽행은 어떤 의미인가.

▶유럽에 진출한다는 것이 저에게는 어린 시절부터 꿈이었다. 그 꿈을 꿀 수 있게 해준 클럽은 수원이었다. 그래서 수원에서 제가 잘하고 난다면 항상 유럽 진출을 할 수 있다는 그런 꿈을 꾸었다. 셀틱에서 좋은 관심을 보였었고 그 당시에 그래서 가고 싶었다.



-셀틱에서 제안이 온 후 셀틱에 대해 알아보았나

▶정말 이 팀을 가고 싶었다. 오고 싶은 마음이 컸다. 오기까지가 정말 쉽지 않았다. 꿈꾸던 구단이었지만 그 과정에 있어서 힘들었던 과정이 있었다. 지금 이 자리에서 셀틱 유니폼을 입고 있는 자체가 정말 꿈과 같다. 제가 어린 시절에 영국에 한 번 왔었는데 그 시절부터 지금까지 제가 꿈을 계속 꿀 수 있었다. 2015년 당시부터 지금 오기까지 정말 힘들었지만 여기 와서 정말 행복하다.



-이적에 대한 한국팬들과 셀틱 팬들의 반응은?

▶먼저 한국 팬들분들은 가서 정말 잘했으면 좋겠다라고 많은 응원 보내주셨다. 셀틱 팬들은 환영한다고 많은 응원 보내주셨던 것 같다.



-셀틱에 오게 된 특별한 이유가 있는지 계기가 있는지

▶셀틱이면 당연히 가야 되는 거 아닌가.



-셀틱 감독이 아시아 선수들을 많이 데리고 온다. 이적에 영향을 주었나.

▶감독님께서 아시아, 일본에 계실 때 저도 알고 있었다. 좋은 축구를 했던 걸로 기억을 한다. 그래서 아시아 축구를 알기 때문에 그 선수들의 장점을 분명 안다고 생각이 들고 그렇게 저도 그런 영향이 있었을 거라고 생각한다.



-이적 과정에서 오현규 선수 본인의 역할이 컸다던데

▶나는 딱히 한 것이 없다. 그냥 감독님께서, 또 셀틱 구단이 나를 정말로 원했던 걸 알았다. 사실 오랜 시간 동안 관심을 표명을 했었는데도 불구하고 그 시간 동안 좀 길어지면 그러면 다른 선수를 원했을 수도 있다. 그러나 그런 거 없이 항상 나를 원했다.



-이적 불발에 대한 두려움은 없었나.

▶시간이 길어지다보니... 그래도 나는 그냥 내 자리에서 열심히 하고 있었고 뭐 가게 된다면 정말 좋겠지만 수원 구단의 입장도 있을 거고 저는 수원 구단 소속의 선수였기 때문에 서로 그 부분에 대해서는 내가 관여할 수 있는 부분이 아니었다. 이렇게 오게 되어서 지금 이 순간이 정말 행복한 것 같다.



-감독이 원한만큼 책임감이 클 것 같은데

▶제가 감독님이 많이 원해주셨던 만큼 저도 많은 골로 보답을 해드리면 될 것 같다.



-데뷔전에서 어떤 모습을 보여주고 싶나

▶데뷔전에서 정말 인상 깊은 그런 데뷔를 하고 싶다. 정말 잊지 못하는 그런 데뷔전을 치르고 싶다.



-본인의 플레이 스타일은

▶셀틱 팀 자체가 워낙 주도적으로 하는 팀이고 그걸 알고 있다. 박스에서 누구보다 강하다고 생각한다. 박스로 볼이 투입됐을 때 정말 좋은 그런 위치 선정을 통해서 많은 득점을 이룰 수 있다고 생각한다.



-셀틱 외 다른 오퍼가 있었나.

▶뭐 있을 수도 있고 없을 수도 있다. 나는 잘 모르겠다. 그냥 에이전트가 일하는 대로 나는 믿고 항상 따랐다. 다만 나는 항상 셀틱을 원했었다.



-당장 뛸 준비가 되었나.

▶그렇다.



-셀틱 경기들을 좀 보았나.

▶많은 경기를 찾아봤다. 특히 레인저스하고 경기를 할 때 굉장히 인상 깊었다.



-이적하면서 손흥민 선수나 황의찬 선수에게 어떤 조언 같은 거 들은 게 있나.

▶이렇게 이적이 갑작스럽게 이뤄져서 딱히 형들이 해준 말씀들은 아직 없다. 차차 형들한테 조언을 구할 생각이다.



-훈련을 했다. 한국과 차이가 있다면?

▶어제 저희가 훈련을 했었는데 굉장히 힘들었다. 여기 훈련에 아직 적응이 안 된 곳도 있겠지만 굉장히 힘든 훈련이었던 것 같다.

힘든 상황에서도 제가 더 강해질 수 있다는 걸 느꼈다. 앞으로의 이런 축구를 저도 적응해가면서 더 좋은 모습을 보일 수 있을 거라고 생각이 들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