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dium App

Experience a richer experience on our mobile app!

곽튜브, 학폭 피해에 눈물 '컴퍼스에 등까지 찔려..복수심으로 살았다'('유퀴즈')

[스포츠조선닷컴 정유나 기자] '유퀴즈' 곽튜브가 학교 폭력을 당한 과거를 회상하며 눈물을 보였다.

25일 방송된 tvN 예능프로그램 '유 퀴즈 온 더 블럭'에서는 여행 크리에이터 곽튜브와 원지의 하루가 출연해 라이벌이자 동료로서 경험담을 공유했다.

총 24개국을 여행했다는 곽튜브는 "수리남이라는 드라마가 너무 새롭게 느껴져서 드라마 끝나자마자 무턱대고 수리남으로 향했다. 총 20시간에 걸려서 수리남에 도착했다"고 수리남까지 간 이야기를 전했다.

러시아어를 전공했다는 곽튜브는 "과거 아제르바이잔의 대한민국 대사관에서 실무관으로 일했다. 그런데 당시에 여행 온 여행 유튜버분을 제가 가이드 해줬다. 그때 내 재능을 알아차렸다"며 "여행 유튜버분의 수입도 또래보다 연봉이 높은 저보다도 많더라. 세계 다니며 노는데. 재미도 있고 수입도 높은 여행 크리에이터에 관심이 생겼다"고 여행 크리에이터가 된 계기를 밝혔다.

회사 다닐때와 크리에이터 활동 할때의 수입 비교를 묻는 질문에 그는 "제일 잘 벌때는 한 달에 직장인 연봉 수준을 벌었다. 대사관 다니던 시절의 연봉을 한 달에 벌었다"고 답해 놀라움을 자아냈다.

특히 이날 곽튜브는 고교 자퇴 후 칩거 생활을 거쳐 치열한 20대를 살게 된 사연을 전했다.

학창 시절 학교 폭력을 당했다는 곽튜브는 "항상 친구들에게 맞고 살았다. 결국 고등학교 1학년때 자퇴를 했다. 자퇴하고 나서 집에 박혀서 아무것도 안하고 해외 축구만 봤다. 해외 축구를 보다 보니 외국 나가서 한국인이 없는데서 지내고 싶다고 생각이 들었다"고 털어놨다.

당시를 회상하던 곽튜브는 눈물을 보이고 말았다. 힘들어하는 곽튜브를 보던 MC 유재석은 "너무 화가 난다. 학교폭력은 사라져야 한다"고 힘주어 말했다.

곽튜브는 "제가 어린시절에 덩치가 작고 키로 꼴찌였다. 동급생인데 저는 항상 그들의 밑에서 지냈다. 매점에서 빵을 사오라고 한다던지 체육복 빌려가서 안 돌려준다던지, 심지어 컴퍼스로 제 등을 찔렀다. 제가 아파하는걸 보고선 웃더라"며 그렇게 "힘든 시기를 오래 겪었다. 결국 고등학교를 자퇴한다고 하니까 부모님이 반대하셨다. 그래서 그때 가출을 하고 말았다. 그런데 가출 4일만에 현실을 느끼고 집으로 돌아왔다. 이후에 대인기피증이 심해져서 사실대로 학교폭력을 당했다고 부모님에게 고백했다. 어머니가 미안해하시더라"고 털어놨다.

그러면서 곽튜브는 학교폭력 피해자들에게 "피해자들은 원인을 자기 자신에게 찾곤 한다. 하지만 절대 본인 잘못이 아니라는걸 알았으면 좋겠다"고 진심을 담아 조언했다.

학창시절 아픔을 겪은 곽튜브의 20대는 치열했다고. 그는 "유학을 떠나서 외국어를 배웠다. 그들(가해자)에게 보란 듯이 성공하고 싶다고 생각했다. 복수심으로 살았다"며 결국 아제르바이잔의 대한민국 대사관에까지 취업해낸 성공 스토리를 전해 박수를 받았다.

jyn2011@sports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