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dium App

Experience a richer experience on our mobile app!

[청룡영화상] 김혜윤X김동휘, 남녀신인상 '연기 고민 많았는데…'

[스포츠조선 백지은 기자] 김혜윤과 김동휘가 청룡영화산 신인상의 주인공이 됐다.

25일 서울 영등포구 여의도 KBS홀에서 제43회 청룡영화상이 열렸다.

이날 김혜윤은 '불도저에 탄 소녀'로 고윤정('헌트') 김신영('헤어질 결심') 신시아('마녀2') 이지은('브로커')을 제치고 신인여우상 트로피를 품에 안았다.

김혜윤은 "시상자로 왔을 때 대선배님들을 보면서 긴장을 많이 했었다. 지금도 똑같다. 요즘 연기를 하며 행복하고 기쁘고 설레고 떨리는 마음보다 무섭고 두렵고 내가 잘 해낼 수 있을지 하는 걱정과 근심이 더 많았다. 내가 연기를 잘 하고 있는건지 물음표가 많이 생겼었다. 그런 물음표들이 이 자리를 통해 느낌표로 바뀌었다. 모든 분들께 감사하다"고 밝혔다.

김동휘는 '이상한 나라의 수학자'로 무진성('장르만 로맨스'), 서인국('늑대사냥'), 옹성우('인생은 아름다워'), 이서준('한산 : 용의 출현')과의 경합 끝에 남우신인상 트로피를 품에 안았다.

김동휘는 "TV로 시상식을 보면서 배우분들이 '진짜 받을 줄 몰랐다'고 하는 말이 그냥 하는 말인 줄 알았다. 3년 전 회사 없이 혼자 오디션을 보고 영화를 찍었다. 그때 제작사 대표님, 감독님, 최민식 선배님이 다 도와주셔서 영화를 잘 마무리할 수 있었다. 과정을 그리는 영화인데 항상 내가 초조한 마음에 내일만 바라보며 살았다. 이 상을 받으면서 다시 한번 지나온 시간들을 반추해보면서 좀더 앞으로 나아갈 수 있는 원동력이 될 것 같다. 엄마에게 이 영광을 돌리겠다"고 전했다.

한국영화의 질적향상과 국내산업의 진흥발전을 돕기 위해 1963년 제정된 청룡영화상은 대한민국 최고 권위를 자랑하는 시상식으로 인정받고 있다. 43회 시상식은 '안방마님' 김혜수와 유연석이 진행을 맡았으며 2021년 10월 15일부터 10월 30일까지 개봉한 한국영화를 대상으로 총 18개 부문 후보를 선정했다.

백지은 기자 silk781220@sports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