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dium App

Experience a richer experience on our mobile app!

최강희, 공백기 근황에 깜짝 '고깃집·가사도우미 알바→지금은 술 끊어'

[스포츠조선닷컴 이우주 기자] 배우 최강희가 반전 근황을 공개했다.

유튜브 채널 '위라클'에서는 4일 '그녀가 고깃집 설거지와 가사도우미 일을 하고 있는 이유'라는 제목의 영상이 게재됐다.

최강희는 근황에 대해 "고깃집 설거지와 김숙 집 가사도우미로 아르바이트하고 있다. 3개월 됐다"고 밝혀 놀라움을 자아냈다. 최강희는 "5시부터 10시까지 시간당 만 원"이라며 "처음에는 연예인병 걸려서 (주방에서) 안 나왔는데 20대 애들이 날 모른다"며 웃었다.

갑자기 아르바이트를 하게 된 이유에 대해서는 "나에 대해 알아봐야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뭘 하면서 기쁘고 잘하는 게 뭘까 했는데 내가 집 치우고 설거지하는 걸 진짜 좋아한다. 내가 한 번 연예인이 아니면 뭘 할 수 있는지 시도라도 해보자 싶었다. 말로 하는 척이 아니라. 그래서 해봤다"고 밝혔다.

"누나는 알면 알수록 모르겠다. 어디로 갈 지 모르겠다"는 박위의 말에 최강희는 "어디로 갈지 모르는 게 인생이라 너무 걱정하며 살 필요가 없다"고 밝혔다.

최강희는 과거 우울증을 고백한 바 있다. 우울증 증상에 대해 최강희는 "출구가 안 보인다. 내일이 계속 영원히 올 거 같은 불안감. 엄청 세상이 무서웠다. 가슴이 너무 뛰고 공황장애 비슷하더라. 심장이 너무 뛰고 말할 수 없다. 그냥 엄청 비극적이었다. 의사선생님이 (환자들이) 많이 하는 말이 '내가 원하는 게 뭔지 모르겠어요'다. 그런 질문을 할 때가 제일 답답하다더라. 나도 그랬던 거 같다. 뭘 위해 사는 건지 모르겠다"고 밝혔다.

지금은 술을 끊었다는 최강희는 "신앙을 갖게 되면서 결핍이 저절로 채워졌다. 한 번에 채워진 것도 있고 조금씩 채워가니까 신앙생활을 하는 것"이라며 "사람 마음에 탱크가 있다고 하지 않냐. 그게 채워져야 안정감을 느낀다. 연애를 하든가 인기를 얻든가. 신앙생활을 하면서 채워졌다기 보단 어디 안에 담겨진 기분이었다. 술도 안 먹으려고 하지 않았다. 해도 좋고 안 해도 괜찮았다. 그러면서 회복됐다"고 밝혔다.

예전의 힘들었던 마음을 완전히 극복하진 않았지만 많이 나아졌다는 최강희. 최강희는 "극복했다고 생각하다가도 나오긴 한다. 사람이니까. 그래도 그게 심각해지진 않는다. 감성에 젖는 것"이라며 "나는 우울한 사람들 되게 좋아한다. 내가 그랬어서 그런지 생각보다 나쁘지 않고 그대로도 되게 좋다고, 사랑스럽다고 말해주고 싶다. 나는 과거의 나를 생각해보면 너무 사랑스럽다. 그 순간엔 내가 제일 싫고 아무 쓸데 없는 인간 같고 그랬는데 너무 사랑스럽다"고 같은 아픔을 갖고 있는 사람들에게 위로를 건넸다.

wjlee@sports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