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dium App

Experience a richer experience on our mobile app!

'3이닝 11실점'…2G 연속 불펜 무너진 SSG[인천 승부처]

[인천=스포츠조선 이승준 기자] SSG 랜더스 불펜진이 또 다시 무너졌다.

SSG는 29일 인천 SSG랜더스필드에서 열린 키움 히어로즈와의 홈 경기에서 14대9로 패배했다. 지난 25일 인천 LG 트윈스전에 이어서 2경기 연속 역전을 허용했다. SSG 선발 김광현은 6이닝 3실점 호투했으나 뒤이어 올라온 투수들이 실점해 승이 날아갔다.

김광현이 내려가자 SSG 마운드가 흔들리기 시작했다. 6-3으로 앞선 7회초 SSG 오원석이 마운드에 올라왔다. 하지만 김태진 이지영에게 연속 안타를 맞은 뒤, 송성문에게 우월 스리런포를 맞으면서 동점을 허용했다.

SSG는 7회말 1사 1, 2루에서 김성현이 키움 김선기에게 좌측 담장을 넘기는 3점 홈런을 터뜨리며 다시 달아나는 듯 했다. 그러나 8회초에만 6실점을 하면서 무너졌다. 노경은 김택형 서진용이 차례로 마운드에 올랐으나, 불붙은 키움 타선을 막아내기엔 무리였다. 9회초엔 이태양이 송성문에게 쐐기 투런포까지 얻어맞았다.

SSG는 이날 김광현 이후 올라온 오원석(⅔이닝 3실점)-노경은(⅔이닝 3실점)-김택형(0이닝 2실점)-서진용(⅓이닝 1실점)-이태양(⅔이닝 2실점)-고효준(⅔이닝)이 차례로 마운드에 올랐다. 그러나 고효준을 제외한 모든 투수들이 실점했다.

SSG 타선은 이날 키움 마운드를 상대로 9점을 뽑아냈다. 적지 않은 득점 지원이 이뤄졌지만, 마운드가 무너지면서 자멸했다. 김원형 감독은 잔여 경기에서 이태양과 오원석의 불펜 기용을 시사했다. 키움전에서 드러난 내용과 결과를 보면 김 감독의 고민이 커질 듯 하다.

인천=이승준 기자 lsj021@sports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