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dium App

Experience a richer experience on our mobile app!

'런던 더비' 무승부 억울한 투헬 '뒷끝' 때문에…, 英축구협 조사받는다

[스포츠조선 김진회 기자] '런던 더비'의 후폭풍은 끝나지 않았다.

토마스 투헬 첼시 감독이 영국축구협회(FA) 징계위원회에 회부될 예정이다.

지난 15일(이하 한국시각) 영국 데일리 메일에 따르면, FA는 '런던 더비'에서 앤서니 테일러 주심의 판정을 분석한 뒤 투헬의 주장을 조사할 예정이다.

첼시와 토트넘은 15일 영국 런던의 스탬포드 브릿지에서 열린 2022~2023시즌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 2라운드에서 충돌해 2대2로 무승부를 거뒀다.

투헬 감독은 억울함을 호소했다. 경기를 지배하고도 앤서니 테일러 주심의 안일한 판정 탓에 승점 1점밖에 따내지 못했다는 입장이다.

투헬 감독이 꼬집는 두 가지 장면은 모두 동점골 상황에서 나왔다. 1-0으로 앞선 후반 23분 동점골을 허용하기 직전 토트넘 미드필더 로드리고 벤탄쿠르 태클에 첼시 공격수 카이 하베르츠가 넘어지면서 동점골의 빌미가 됐기 때문. 하베르츠에게 파울을 주지 않은 주심에게 첼시 선수들이 몰려가 강력하게 항의했지만 받아들여지지 않았다.

또 2-1로 앞선 후반 추가시간 해리 케인에게 동점골을 허용하기 직전 문전에서 선수들의 몸싸움 과정에서 토트넘의 수비수 크리스티안 로메로가 첼시의 마크 쿠쿠렐라의 머리채를 잡아 쓰러뜨리는 장면이 포착됐다. 이 역시 테일러 주심은 파울을 불지 않았다. 특히 VAR(비디오 판독) 심판이었던 마이크 딘은 로메로의 퇴장이 아니라고 판독했다.

경기가 끝난 뒤 투헬 감독은 격분하며 "올바른 결정을 내릴 수 있도록 VAR이 지원하는데 언제부터 선수들이 머리를 잡아당길 수 있었나? 그게 언제부터인가? 주심이 보지 못했더라도 나는 주심을 비난하지 않는다"고 밝혔다.

이어 "나는 그것을 보지 못했지만, VAR은 확인할 수 있었을 것이다. 이것이 어떻게 프리킥이 되지 않을 수 있고, 어떻게 레드카드가 되지 않을 수 있을까. 어떻게 가능한가"라며 반문했다.

그러면서 "일부 팬들만이 이렇게 생각한다고 생각하지 않는다. 우리 라커룸에 있는 모두가 그렇게 생각한다"며 "선수들은 경기장에 있을 때 무슨 일이 일어나는지 알고 있다. 첼시 선수들은 테일러가 우리 경기에서 주심을 보는 것에 대해 우려를 갖고 있다"고 말했다.

하지만 투헬 감독은 오는 21일 리즈 유나이티드 원정에서 벤치에 앉지 못하게 될 가능성이 높은 것으로 보인다. 경기가 끝난 뒤 작렬한 '뒷끝' 때문이다. 안토니오 콘테 토트넘 감독과 악수를 하다 손을 놓지 않고 끌어당겨 또 다시 설전을 펼쳤다. 이후 테일러 주심은 투헬과 콘테 감독에게 나란히 레드카드를 꺼내 퇴장을 명했다. 김진회 기자 manu35@sports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