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dium App

Experience a richer experience on our mobile app!

개인 최다 8이닝&무실점+7K…KIA도 외인 에이스가 생겼다 [광주 히어로]

[광주=스포츠조선 이종서 기자] KIA 타이거즈가 외인 투수 고민을 덜었다.

션 놀린(33·KIA 타이거즈)은 7일 광주기아챔피언스필드에서 열린 두산 베어스와의 홈 경기에 선발 등판, 8이닝 3안타 1볼넷 7탈삼진 무실점으로 호투했다.

5위 KIA는 6위 두산과의 주말 3연전이 중요했다. 그러나 최악의 결과로 이어지기 시작했다. 첫 날이었던 5일에는 3-1 리드에서 5회 3점을 내주면서 패배했고, 6일에는 마무리투수 정해영이 무너지면서 4-1에서 4-7로 패배했다. 5.5경기 차는 어느덧 3.5경기 차로 좁혀졌다.

KIA로서는 한 경기라도 잡아야 하는 상황. 외국인투수 션 놀린이 연패스토퍼로 나섰다.

놀린은 부상으로 5월말 전력에 이탈해 지난달 27일 복귀전을 치렀다. 당시 4이닝 1실점으로 시동을 건 놀린은 지난 2일 두 번째 등판에서 6이닝4실점(3자책)으로 복귀 후 첫 퀄리티스타트(선발 6이닝 이상 3자책점 이하) 피칭을 펼쳤다.

감을 잡은 놀린은 이날 두산 타선을 잠재웠다. 특별한 위기조차 없던 완벽한 피칭이었다. 직구 최고 구속은 145㎞가 나왔고, 커브(25개), 체인지업(24개), 슬라이더(16개), 투심(3개) 커터(2개)를 섞었다.

1회를 삼자범퇴로 지운 놀린은 2회 2사 후 김재호에게 첫 안타를 맞았지만, 후속타자 범타로 실점을 하지 않았다. 3회부터 5회 역시 출루는 있었지만, 실점은 나오지 않았다.

6회를 세 타자로 정리한 놀린은 7회 역시 삼자범퇴로 빠르게 끝냈다.

마무리투수 정해영이 전날(6일) 많은 공을 던지면서 등판이 불가능했던 상황. 놀린이 8회에도 마운드에 올랐다. 놀린은 첫 타자 선두타자 강승호를 삼진 처리하면서 7번째 삼진을 잡아냈다. 개인 최다 탈삼진 타이 기록. 놀린의 공격적인 피칭에 두산 타자들이 적극적으로 배트를 냈지만, 오히려 놀린의 투구수를 줄여주는 결과가 됐다. 김민혁과 안권수를 공 4개로 막으면서 놀린은 개인 최다인 8이닝을 소화할 수 있었다.

KIA 타선이 침묵한 하루, 놀린의 피칭은 더욱 빛났다. 이날 KIA 타자들 역시 두산 선발 투수 곽 빈의 호투에 막혀서 좀처럼 찬스를 만들지 못했다. 6회말 2사에서 소크라테스 브리토의 3루타와 최형우의 적시타로 한 점을 간신히 냈고, 8회 3점을 더했다.

그러나 놀린은 웃지 못했다. KIA 불펜이 9회 4점을 내주면서 놀린의 승리가 날아갔다.

놀린은 승리 투수가 되지 못했지만, KIA로서는 확실한 가능성을 봤다. 올해 KIA는 놀린이 부상으로 빠진 가운데 로니 윌리엄스가 부진하면서 토마스 파노니를 새 외국인 투수로 영입했다. 외국인 에이스의 등장은 치열한 가을야구 싸움을 펼쳐야하는 KIA에게 확실한 반길거리다.광주=이종서 기자 bellstop@sports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