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dium App

Experience a richer experience on our mobile app!

손흥민, 시즌 개막전부터 '어시' 적립…칼날 크로스→다이어 헤더(전반)

[스포츠조선 윤진만 기자]'손세이셔널' 손흥민(토트넘)이 개막전부터 어시스트 축포를 쐈다.

손흥민은 6일(현지시각) 영국 런던 토트넘홋스퍼스타디움에서 열린 사우스햄턴과의 2022~2023시즌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EPL) 1라운드 개막전 홈경기에서 1-1로 팽팽하던 전반 31분 감각적인 크로스로 에릭 다이어의 역전골을 도왔다. 니어포스트를 향한 낮은 크로스를 다이어가 다이빙 헤더로 득점했다.

지난시즌 EPL 공동 득점왕인 손흥민은 이로써 기분 좋은 출발을 알렸다. EPL 개인 통산 공격 포인트가 140개(233경기 93골 47도움)로 늘었다. 50-50까진 3개 도움만을 남겨뒀다.

토트넘은 영입생을 벤치에 앉혀두고 손흥민-케인-클루셉스키로 스리톱을 꾸렸다.

전반 12분 상대의 크로스 상황에서 제임스 워드-프라우스에게 선제골을 내주며 끌려갔다.

하지만 21분 왼쪽 윙백 세세뇽이 페널티 외곽 우측 대각선 지점에서 데얀 클루셉스키가 왼발로 올려준 크로스를 반대편 골대 앞에서 감각적인 헤더로 득점했다. 세세뇽은 토트넘의 시즌 1호 득점자로 기록됐다.

손흥민은 전반 30분 박스 안 왼쪽 대각선에서 왼발로 시즌 첫 번째 슛을 날리며 예열을 마쳤다.

직접 슈팅을 통해 얻어낸 코너킥 상황. 인플레이에서 다시 공을 잡은 손흥민은 다이어에게 역전골을 선물했다.

전반 35분 스코어는 2-1.윤진만 기자 yoonjinman@sports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