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dium App

Experience a richer experience on our mobile app!

9연속 QS+ 깨고 슈퍼루키도 터졌는데…'불펜 총력전' KIA, SSG에 끝내기 '5연패'[인천 리뷰]

[인천=스포츠조선 박상경 기자] KIA 타이거즈가 5연패 수렁에 빠졌다.

KIA는 1일 인천 랜더스필드에서 가진 SSG 랜더스전에서 6대7, 9회말 끝내기 패했다. 최근 퇴출된 로니 윌리엄스의 대체 선발로 김도현을 앞세운 KIA는 1회초 나성범의 솔로포와 4회초 4득점 빅이닝, 7회초 김도영의 데뷔 첫 아치 등 모처럼 타선이 터지면서 연패 탈출 가능성을 높이는 듯 했다. 하지만 김도현이 3이닝 3실점으로 물러난 뒤 총동원된 불펜이 리드를 지키지 못했고, 결국 9회말 끝내기 점수를 내주면서 연패가 5경기째로 늘어났다.

KIA 김종국 감독은 박찬호(유격수)-김선빈(2루수)-나성범(우익수)-소크라테스 브리토(중견수)-박동원(포수)-최형우(지명 타자)-황대인(1루수)-이창진(좌익수)-류지혁(3루수)을 선발 라인업에 올렸다. SSG 김원형 감독은 추신수(지명 타자)-최지훈(중견수)-최 정(3루수)-한유섬(우익수)-박성한(유격수)-전의산(1루수)-오태곤(좌익수)-이재원(포수)-김성현(2루수)을 선발 출전시켰다.

초반 흐름은 홈런 공방이었다. KIA는 1회초 2사 주자 없는 가운데 나성범이 폰트로부터 우중월 솔로포를 뽑아냈다. 하지만 SSG는 2회말 전의산이 김도현에게 우월 동점 솔로포를 치면서 1-1을 만들었다.

4회엔 서로 빅이닝을 주고 받았다. KIA는 4회초 김선빈의 안타와 나성범의 볼넷, 소크라테스의 안타로 잡은 1사 만루 기회에서 최형우의 볼넷과 황대인의 희생플라이로 2득점했다. 이어진 2사 1, 2루에선 이창진의 적시타에 이어 전의산의 실책이 나오면서 4점을 가져갔다. 하지만 SSG는 4회말 전의산의 투런포에 이어 KIA 윤중현을 상대로 오태곤이 사구, 이재원이 우전 안타로 출루했고, 김성현의 진루타로 이어진 1사 2, 3루에서 추신수가 친 1루 땅볼 때 오태곤이 홈을 밟아 1점차까지 추격했다. 최지훈의 볼넷이 추가되면서 만들어진 2사 만루에선 한유섬이 밀어내기 볼넷을 얻으면서 5-5 동점을 만들었다.

7회에도 양팀은 홈런으로 점수를 주고 받았다. 7회초 2사 주자 없는 가운데 김선빈의 대수비로 출전한 KIA 김도영이 SSG 최민준과의 풀카운트 승부에서 슬라이더를 받아쳐 우월 솔로포를 만들었다. 그러나 SSG는 7회말 선두 타자로 나선 최 정이 KIA 김재열의 2구째를 공략, 우월 동점 솔로포로 연결, 6-6이 됐다.

팽팽하게 이어진 승부는 결국 9회에 갈렸다. KIA는 9회초 SSG 서진용을 상대로 류지혁의 볼넷과 박찬호의 희생번트, 김도영의 안타로 1사 1, 3루 찬스를 잡았다. 그러나 나성범이 2루수 병살타에 그치며 땅을 쳤다.

SSG는 9회말 KIA 김현준을 상대로 2사후 한유섬이 좌중간 2루타를 만들었고, 박성한을 자동 고의4구로 걸어나간 가운데 케빈 크론까지 야수 실책으로 출루에 성공했다. 결국 최상민이 끝내기 볼넷을 얻어 결국 짜릿한 1점차 끝내기 승리로 경기를 마무리 했다.

인천=박상경 기자 ppark@sports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