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dium App

Experience a richer experience on our mobile app!

이경규 '딸 떠나면 내가 버텨낼 수 있을까 고민'→이예림♥김영찬 '동상이몽2' 출연 반대 ('돌싱포맨')[SC리뷰]

[스포츠조선 조윤선 기자] 개그맨 이경규가 딸 이예림과 예비 사위인 축구선수 김영찬의 '동상이몽2' 출연을 반대한 이유를 밝혔다.

30일 방송된 SBS '신발 벗고 돌싱포맨'에는 예능 대부 이경규가 출연해 딸 이예림의 결혼을 앞둔 소감을 전했다.

이경규는 오는 12월 딸 이예림의 결혼을 앞둔 기분을 묻자 "우리 딸이 떠나면 내가 어떻게 살 것인가 고민한다"고 답했다. 이어 "딸이 떠나고 나면 걱정인 게 아내랑 둘이 살아야 한다. 내가 버텨낼 수 있을까. 중간에 스펀지가 있어야 하는데 예림이가 사라져 버리니까 과연 내가 잘살 수 있을까 싶다. 이제 아내랑 대 1로 살아야 한다"며 생각지 못한 걱정을 토로해 폭소케 했다.

평소 월드컵도 보지 않던 이예림이 K리그를 챙겨보고, 그중에서도 한 팀의 경기만 계속 보는 걸 보고 남자친구가 축구선수라는 걸 알게 됐다는 이경규. 그는 예비 사위 김영찬의 첫인상에 대해 "내가 좋아하는 종목이라 좋았고, 그래서 쉽게 허락을 했다"며 "마음에 들고 안 들고가 없다. 딸이 만나고 있는 사람이고 딸이 선택했으니까"라고 말했다.

그러나 아직은 김영찬과의 관계가 불편하다는 이경규는 "사위가 백년손님이라 어렵긴 어렵다. 나보고 아버님이라고 하는데 미치겠다. '내가 왜 쟤 아버님이지?' 싶다"고 고백했다. 이어 "이번에 '도시어부'에 사위랑 같이 출연했다. 사위가 물고기를 잡고 내가 뜰채로 떠줘야 하는 상황인데 잘 안 됐다. 뒤에서 '아버님'이라고 부르는데 '왜 내가 쟤 아버님이지?' 싶었다. 아직 익숙하지 않다. 아버지도 아니고 아버님이라고 하니까"라고 털어놨다.

이날 이상민은 "만약 우리 넷 중에 한 명이 사윗감이었다면 어땠을 거 같냐"고 질문했다. 이에 이경규는 "너무 치명적이다. 고통스럽다"며 '돌싱포맨'의 '아버님' 소리에 경기를 일으켰다. 극한의 상황에 몰린 이경규는 이예림에게 전화를 걸어 선택권을 넘겼다. 이에 이예림은 망설임 없이 결혼하고 싶은 남자 1위로 탁재훈을 꼽았다. 이어 김준호, 임원희, 이상민을 선택했다.

한편 이경규는 이예림이 '동상이몽2' 출연 섭외를 받았다고 밝혔다. 그러나 자신이 출연 중인 '개는 훌륭하다'와 시간대가 겹쳐서 출연을 반대했다는 그는 "동시간대는 건드리면 안 된다. 걔네는 신혼부부라 세다. '개훌륭'이 이기려면 진짜 확확 물려야 된다. 내가 개한테 물렸을 때 시청률 쫙 올랐다"며 "내 손이 개 주둥이에 간다 싶으면 시청률 올려보려고 하는 거라 생각해라"라며 너스레를 떨었다.

이경규는 상견례 비하인드 스토리도 공개했다. 숨이 막힐 정도로 긴장했다는 그는 "나는 다 처음 본 분들인데 사돈분들은 날 아니까 상황이 정말 애매했다"며 "어떻게 극복할까 하다가 '한끼줍쇼'처럼 하자고 생각했다. 그래서 MC를 봤다. 그러니까 내 몸이 풀렸다. '한끼줍쇼' 녹화라고 마음을 먹으니까 편안해지더라"고 털어놨다.

이어 이경규는 딸 이예림의 결혼식 때 눈물을 흘릴 거 같냐는 질문에 "사람들한테 언제가 제일 슬프냐고 물어보니까 신랑한테 딸을 넘겨줄 때라더라. 난 그 순간에 눈물이 나면 미끄러지려고 한다. 쑥스러우니까 다쳐서 아파서 우는 것처럼 할 거다"라고 말했다.

'세상에 좋은 남자는 없다'고 주장한 이경규는 이날 '예비 사위 김영찬이 좋은 남자라고 생각하냐'는 질문에 동공 지진을 일으키며 당황했다. 그러더니 이내 "좋은 놈이길 바란다. 좋은 놈이어야 한다"고 답했다.

supremez@sports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