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dium App

Experience a richer experience on our mobile app!

유진로봇, 로봇 카페테리아-로봇 전시관 등 다양한 공간 구성으로 '인천에서 가장 아름다운 공장'에 선정

유진로봇(대표 박성주)이 인천광역시가 주최하는 '2021 인천에서 가장 아름다운 공장' 어워드에서 수상의 영광을 안게 됐다.

올해로 6회째를 맞는 '인천에서 가장 아름다운 공장' 어워드는 과거 산업시설에 대한 안 좋은 인식을 개선시키고 고용친화적인 미래형 산업시설의 혁신모델을 제시하는 우수한 기업을 선정하는 대회다.

자율주행 솔루션 전문기업 유진로봇은 근로자들의 편의를 고려한 사무실 환경은 물론 카페테리아, 휘트니스센터, 옥상정원 등 임직원들 간 소통과 활력 증진을 위한 다양한 공간을 사옥 내 조성한 결과 이번에 우수 기업으로 성정됐다.

인천 송도국제도시 지식정보산업단지 내에 위치한 유진로봇 사옥은 지난 2018년 4월, 서울 본사에서 시설을 이전해 연면적 1만4654㎡의 지상4층, 지하 1층 규모의 사옥으로 준공됐다. 전체 업무 공간 및 회의실을 유리로 만들고 각 층 복도에서는 하늘을 바라볼 수 있게 설계해 임직원 간 소통 강화와 리프레쉬를 위한 공간을 구축했다.

박성주 유진로봇 대표는 "체계적인 시설을 기반으로 자율주행 솔루션을 통한 다양한 활동을 이어오고 있는 유진로봇이 이번 어워드에 선정돼 지역발전에 한걸음 기여할 수 있어 기쁘게 생각한다"이라며, "앞으로도 기업의 가치를 높이고 4차 산업혁명 시대에 꼭 필요한 토탈 솔루션 프로바이더로서의 역량을 강화해 사회에 더욱 도움이 될 수 있도록 다양한 투자를 지속 이어갈 방침"이라고 말했다.

한편 유진로봇은 이번 '2021 인천에서 가장 아름다운 공장' 어워드에 선정된 기업으로서 인천시가 추진하는 '인스로드(InsRoad) 프로그램'에도 참여하게 된다.

'인스로드 프로그램'은 인천의 산업시설 인식개선 및 취업연계 탐방 프로그램으로 산업시설에 대한 인식개선과 취업연계를 위한 사업이다. 인천시가 내년부터 진행하는 기업탐방 코스에 유진로봇이 참여, 송도 사옥을 시민들이 직접 탐방하고 다양한 프로그램을 체험할 수 있게 된다.

유진로봇 관계자는 "페테리아에서는 바리스타가 제조한 커피를 유진로봇의 자율주행 물류로봇 고카트(GoCart)가 직접 테이블로 배송해 고카트가 실제로 활용되는 모습을 볼 수 있다ㅖ며 "또 로봇 전시관에서는 유진로봇이 개발한 서비스 로봇이 미니 로봇 박물관처럼 전시돼 한눈에 살펴볼 수 있을 것"이라고 안내했다. 전상희 기자 nowater@sports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