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dium App

Experience a richer experience on our mobile app!

'그리스 리그 환상 데뷔' 이다영 양팀 최고 평점 7.1 획득, '쌍둥이 자매' 영입 적극적이었던 PAOK 단장 입이 귀에 걸렸다

[스포츠조선 김진회 기자] 이다영(25·PAOK 테살로니키)이 그리스 리그 데뷔전에서 양팀 최다 평점을 받았다.

이다영은 21일(이하 한국시각) 그리스 테살로니키 파이라이아에 위치한 PAOK 스포츠 아레나에서 열린 올림피아코스 피레우스와의 그리스 A1리그 세 번째 경기에 선발출전해 3득점 등 팀의 세트스코어 3대0(25-16, 25-20, 25-21) 셧아웃 승리를 이끌었다.

이날 이다영은 '아직 죽지 않았다'라는 걸 코트 위에서 보여줬다. 그리스에 도착한지 사흘밖에 되지 않았는데 빠른 시차적응으로 곧바로 그리스 리그에 데뷔했다. 지난 2월 학교폭력 논란에 휩싸여 V리그에서 모습을 감춰야만 했지만, 8개월 만에 코트에 선 이다영은 빠르게 팀에 녹아든 모습이었다. 몸놀림은 가벼웠다. 8-5로 앞선 상황에선 리베로의 디그가 길었지만, 곧바로 이단 공격을 시도해 그리스 리그 첫 득점을 만들어내기도. 9-5로 앞선 상황에선 랠리 도중 연결된 볼이 좋지 않았지만, 한 손 토스로 라이트 공격수에게 올려줘 득점을 이끌었다. 9-6으로 앞선 상황에선 2018∼2019시즌 현대건설에서 함께 호흡을 맞췄던 마야(밀라그로스 코야르)의 백어택 득점을 이끌어냈다.

분위기 메이커였다. 득점 때마다 특유의 리액션을 통해 동료들의 사기를 북돋았다. 특히 한국에서 잃었던 미소를 경기 뛰면서 되찾는 모습이었다.

팀 내에서 이다영이 차지하는 비중이 높아보였다. 2세트와 3세트에는 레프트 메르테키 에바젤리아와 리베로 산토포울로우 마르티의 리시브가 흔들렸지만, 이다영이 빠른 스피드로 리커버리 토스로 팀의 세트스코어 3대0 셧아웃 승리를 이끌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었다.

주포 마야와는 '찰떡호흡'을 보였다. 이다영은 아직 센터들과 호흡을 맞춘지 두 차례밖에 되지 않아 리스크가 높은 속공 대신 마야의 공격점유율을 높이는 선택을 했다. 적중했다. 이날 마야는 양팀 최다 22득점을 폭발시켰다. 공격성공률은 56%였다. 이다영의 토스 스타일을 이미 V리그에서 경험해봤기 때문에 다른 선수들보다 훨씬 쉽게 손발을 맞출 수 있었을 것이다.

그리스 기록지에는 V리그와 다르게 평점이 매겨진다. 이날 PAOK 테살로니키 팬들을 열광하게 만든 이다영은 양팀 최다 평점인 7.1을 받았다. 이다영의 데뷔전 경기력이 좋았다는 방증이다. 팀 내 두 번째로 높은 평점을 받은 건 마야(6.6)다.

이날 쌍둥이 자매 측근에 따르면, 코스타스 아모이리디스 PAOK 단장은 입이 귀에 걸렸다. 그리스 대기업 회장인 코스타스 단장은 국제배구연맹(FIVB)에 3개월간 적극적으로 어필해 이재영-이다영 자매를 동시에 영입했던 인물이다. 김진회 기자 manu35@sports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