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dium App

Experience a richer experience on our mobile app!

'김연경-쌍둥이 빠진' 흥국생명의 첫 출발…'관심은 똑같지 않나요?'

[장충=스포츠조선 이종서 기자] "지난해와 비교할 필요는 없을 거 같아요."

흥국생명은 16일 서울 장충체육관에서 도드람 2021~2022 V리그 여자부 GS칼텍스와 개막전을 치른다.

1년 전과는 다른 풍경. 지난해 흥국생명은 '절대 1강'으로 평가받았다. '월드클래스' 김연경이 합류했고. '국가대표' 이재영-다영 쌍둥이도 흥국생명에서 뭉쳤다.

비록 갈등이 생기면서 우승이 불발되는 등 해피엔딩으로 끝나지는 않았지만, 당시 시즌을 앞둔 시점에서 흥국생명은 리그 최강이라고 불려도 손색이 없었다.

김연경은 중국리그로 떠나고, 이재영-다영 쌍둥이 자매는 학창시절 폭력 문제가 수면 위로 올라가 더이상 국내 무대에서 뛰기 어렵게 됐다. 이들은 이날 그리스로 출국한다.

주축 선수들이 잇달아 팀을 떠나면서 흥국생명은 올 시즌 젊은 선수 위주로 팀을 꾸리게 됐다.

흥국생명 박미희 감독은 "시간이 짧은 거 같다. 벌써 시작하나라는 생각을 받았다. 많은 사람들이 걱정도 하고 어떻게 하나 보자고도 하시는 거 같더"라고 미소를 지었다.

박 감독은 "젊은 선수들이 뛸 수 있는 기회가 있다는 것에 긍정적으로 보는 거 같다"라며 "개막전 설렘은 크다. 우승을 하기 위해 모든 선수들이 싸우지만, 발전을 위해서도 경기를 치른다. 이번 시즌은 이런 부분이 크게 느껴지지 않을까 싶다"고 설명했다.

아울러 박 감독은 "6~7명이 정해진 것은 아니다. 두 자리 정도는 컨디션 따라 변화가 있을 수밖에 없다. 부족한걸 채워가면서 해야할 거 같다"고 설명했다. 이어 젊은 선수들에게 "경험을 하고 이겨내면서 성장을 해야 한다. 힘들고 스트레스 받는 걸 당연하게 받아들여야 한다"고 당부의 메시지를 전하기도 했다.

지난 시즌과 시즌을 맞이하는 느낌 차이에 대해서는 "관심은 똑같지 않나요?"라고 웃으며 "비교할 필요는 없는 거 같다. 영원한 건 없는 거 같다. 우승 다음에 도전하는 팀이 될 수도 있다"고 이야기했다.장충=이종서 기자 bellstop@sports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