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dium App

Experience a richer experience on our mobile app!

378일 만의 선발승…'선발 기회 주셔서 감사합니다' [대구 히어로]

[대구=스포츠조선 이종서 기자] "다시 선발 투수로 나설 수 있게 해주셔서 감사하다."

조영우는 28일 대구 삼성라이온즈파크에서 열린 삼성 라이온즈와의 원정경기에 선발로 나와 5이닝 2안타(1홈런) 4탈삼진 1실점을 기록했다.

올 시즌 구원투수로 시작한 조영우는 지난 6월 초부터 선발로 나왔다. 후반기 다시 구원투수로 맞이했지만, 윌머 폰트의 부상으로 선발진에 재합류했다.

지난 22일 키움 히어로즈전에서 5⅔이닝 4실점(3자책)으로 호투를 펼치면서 선발 체질임을 증명한 조영우는 승리 발판까지 놓았다. 직구 최고 구속은 145㎞가 나왔고, 포크볼(16개), 슬라이더(14개), 커브(4개)를 구사했다.

1회 2사 후 오재일에게 솔로 홈런을 맞아 첫 실점을 했다. 그러나 이후 안정감있는 피칭을 이어갔다. 2회와 3회를 삼자범퇴로 막았고, 4회 2사 후 2루타를 맞았지만, 실저을 하지 않았다. 5회에는 삼진 세 개로 이닝을 마쳤다.

팀 타선은 6회초 최 정과 남태현의 투런홈런으로 5-1로 점수를 벌려줬다.

불펜의 호투와 함께 팀은 7대2로 승리를 거뒀다. 조영우는 이날 경기 승리 투수가 됐다.

조영우의 시즌 3승(7패) 째. 앞선 두 번의 승리는 모두 구원승으로 시즌 첫 선발승을 거뒀다. 지난해 9월 15일 KIA 타이거즈 이후 378일 만의 선발승 기쁨을 만끽했다.

SSG 김원형 감독은 "(조)영우가 오늘 선발투수로서 제몫을 다해줬다. 5이닝 동안 호투하며 팀에 좋은 흐름을 가지고 올 수 있었다"고 흡족한 미소를 지었다.

경기를 마친 뒤 조영우는 "오늘 선발승을 기록한 것보다 팀의 연패 끊고, 가을야구를 다투는 순위경쟁에서 팀에 보탬이 될 수 있어 기쁘다"라며 "지금까지 대구에서의 성적이 좋지 않았지만 의식하지 않으려 했다. 경기 시작부터 타석에 있는 한 타자만 상대한다는 생각으로 집중한 것이 주효한 것 같다"고 밝혔다.

선발 투수로 나와 승리를 안겼지만, 조영우는 자신에게 믿음을 실어준 코칭스태프에 고마운 마음을 전했다. 조영우는 "다시 선발투수로 던질 기회를 주신 감독님과 코치님들께 감사드린다"라며 "시즌 끝까지 잘하려고 하기보단 내가 가지고 있는 능력 안에서 최대한 결과를 낼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각오를 전했다.대구=이종서 기자 bellstop@sports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