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dium App

Experience a richer experience on our mobile app!

[도쿄 현장]'끝내기 승' 김경문호, 미국전은 선공…푸른 유니폼 뜬다

[도쿄(일본)=스포츠조선 박상경 기자] 김경문호가 미국전에선 선공에 나선다.

김경문 감독이 이끄는 야구 대표팀은 31일 일본 가나가와현 요코하마구장에서 미국과 도쿄올림픽 예선 B조 2차전을 치른다. 29일 이스라엘전에서 후공으로 승부치기 끝에 연장 10회 6대5 끝내기 승리를 거뒀던 한국은 미국전에선 원정팀 자격으로 선공에 나선다. 이에 따라 한국이 원정 유니폼인 푸른색 상의-흰색 하의 유니폼을 착용하고, 미국이 상하의 흰색 홈 유니폼을 착용한 채 후공에 나선다.

한국은 이스라엘전에서 홈런 3방을 내주면서 어렵게 경기를 풀어갔으나, 오지환 김현수(이상 LG) 이정후(키움)의 맹활약과 승부치기에서 나온 연속 사구에 힘입어 승리를 얻었다. 미국 역시 30일 이스라엘전에서 8대1로 완승하면서 양팀은 최소 조 2위를 확보한 상태.

도쿄올림픽은 예선 경기 결과에 따라 녹아웃 스테이지에서 상대조 동순위 팀과 맞붙은 결과에 따라 준결승 진출 또는 패자부활전행이 가려진다. 한국이 미국을 잡고 A조 1위로 녹아웃 스테이지에 진출하면 일본, 도미니카공화국, 멕시코가 속한 A조의 1위와 맞붙게 된다. 2위로 진출하면 A조 2위와 맞붙은 뒤, A~B조 3위간 맞대결 승자와 준결승행을 다투게 된다.

김경문 야구 대표팀 감독은 우완 사이드암 고영표(KT)를 선발 예고했다. 고영표는 올 시즌 KBO리그 14경기서 86이닝을 던져 7승4패, 평균자책점 3.87을 기록했다. WHIP(이닝당 출루허용률) 1.06, 피안타율 2할4푼2리를 기록했다. 체인지업을 주무기로 올 시즌 KT 선발진의 한축을 맡고 있다. 특히 KBO리그 전체 외국인 타자를 상대로 단 4안타만 내줄 정도로 강력한 모습을 보였다. 고영표의 소속팀인 KT의 이강철 감독은 "비슷한 유형의 투수가 많은 일본과 달리 미국이나 도미니카공화국 타자들은 고영표를 공략하기 쉽지 않을 것"이라고 자신하기도 했다.

미국전이 열리는 요코하마구장은 짧은 펜스와 많은 바람으로 홈런 비율이 높은 구장이다. 고영표의 낮은 제구가 미국 타선의 장타를 잠재울지가 승부의 관건이 될 전망이다.

마이크 소시아 미국 감독은 일본 프로야구(NPB) 소프트뱅크 호크스 소속 우완 투수 닉 마르티네스를 선발 예고했다. 2014~2017년 텍사스 레인저스에서 활약했던 마르티네스는 2018년 니혼햄 파이터스에 입단하면서 일본 무대를 밟았고, 소프트뱅크로 이적한 올 시즌 11경기서 7승2패, 평균자책점 2.03으로 좋은 활약을 펼쳤다.

도쿄(일본)=박상경 기자 ppark@sports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