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dium App

Experience a richer experience on our mobile app!

[SC이슈] '드디어 마블 입성!'…박서준, '캡틴 마블2' 출연 확정..美IMDB 캐스팅 보드 4번째 순서(종합)

[스포츠조선 조지영 기자] 배우 박서준의 할리우드, 그리고 마블 스튜디오의 입성이 기정 사실화 됐다. 박서준은 2019년 개봉해 전 세계를 열광하게 만든 '캡틴 마블'(애너 보든·라이언 플렉 감독)의 후속편 '더 마블스'(니아 다코스타 감독) 캐스팅 보드에 이름을 올렸다.

전 세계 최고, 최대 규모의 영화 관련 미국 데이터베이스 사이트 IMDB는 최근 '더 마블스'의 캐스팅 보드에 박서준의 프로필과 사진을 게재했다. 현재 '더 마블스'의 캐스팅 보드에는 전작에 이어 캡틴 마블로 활약하는 캐럴 댄버스 역의 브리 라슨이 첫 번째로 이름을 올렸고 이어 안타고니스트 역할로 출연할 자웨 애쉬튼, 모니카 램보 역의 테오나 패리스, 그리고 박서준, 미즈 마블 역의 이만 벨라니 순으로 게재됐다.

앞서 박서준은 수현, 마동석에 이어 '더 마블스'를 통해 세 번째 MCU(마블 시네마틱 유니버스)에 합류하는 한국 배우로 전 세계의 스포트라이트를 받았다. 마블 스튜디오는 주요 캐스팅은 물론 계약과 관련된 모든 세부 조항을 완료하고 캐스팅 발표를 디즈니·마블을 통해 공식화한다. 이런 이유 때문에 디즈니·마블의 컨펌없이 배우는 디즈니·마블의 승인 없이 캐스팅에 대한 언급을 할 수 없고 이와 관련해 비밀 조약 서명도 받는 것으로 유명하다. 박서준의 소속사 어썸이엔티 역시 박서준이 '더 마블스' 출연이 유력하다는 보도에 "노코멘트"라고 답했지만 IMBD의 캐스팅 보드 공개에 따라 조만간 디즈니·마블과 상의해 캐스팅 출연을 공식화할 계획이다.

'더 마블스'는 2019년 3월 전 세계 개봉 당시 11억3000만달러(약 1조3000억원)의 수익을 올리며 MCU의 여성 솔로 무비의 새로운 기록을 세운 '캡틴 마블'의 두번째 시리즈다. 특히 '더 마블스'는 '마블' 타이틀을 가진 세 여성 슈퍼 히어로의 이야기가 중심이 될 것으로 기대를 모았다. 캡틴 마블인 캐럴을 중심으로 또 다른 마블인 모니카, 미즈 등이 등장할 예정. 전작에 이어 브리 라슨이 캡틴 마블로 활약하고 이어 테오나 패리스가 모니카 마블로, 이만 벨라니가 미즈 마블로 호흡을 맞춘다.

그런데 여기에 박서준의 캐스팅으로 '더 마블스'가 새로운 변화를 맞을 것이라는 기대가 높아지고 있다. 미국 영화 전문 매체 스크린랜트는 "'더 마블스'는 세 명의 마블만 등장하는 게 아닐 수도 있다. 박서준이 새로운 마블로 4인조 마블이 될 수 있다"고 전망한 것. 무엇보다 스크린랜트는 "박서준은 한국계 미국인 10대 영웅 아마데우스 조를 연기할 것으로 보인다. 주요 히어로지만 이따금 악당으로 변주할 수 있는 가능성도 높다"고 추측했다.

스크린랜트가 추측한 박서준의 역할 아마데우스 조는 제2의 헐크로 불리는 히어로다. 감마 파워를 가진 괴물이 된 그는 한국계 미국인 캐릭터로 국내에서도 인지도가 높다. 마블의 히어로들을 제압할 명석한 두뇌를 지닌 독설가 캐릭터다. 무엇보다 그의 어머니는 '어벤져스: 에이지 오브 울트론'(15, 조스 웨던 감독)에 등장한 닥터 조(수현)로 한국계라는 연관성을 가진 캐릭터인 만큼 박서준이 맡을 가능성이 높다는 후문이다.

'더 마블스'는 '겟아웃'의 조던 필 감독이 제작을 맡아 화제가 됐던 동명의 레전드 호러 영화 '캔디맨'의 리부트작 연출자 니아 다코스타 감독이 마블 영화 최초 흑인 여성 감독으로 메가폰을 잡는다. 여기에 디즈니+ '완다비전'(맷 샤크먼 감독)의 메간 맥도넬이 각본을 맡았다. 2022년 11월 11일 개봉 예정이다.

조지영 기자 soulhn1220@sports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