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dium App

Experience a richer experience on our mobile app!

'속은건가? 기분 더러워' 백종원, '닭갈빗집' 위생상태 개선에도 '격노' 왜?('골목식당')[SC리뷰]

[스포츠조선닷컴 정유나 기자] '골목식당' 백종원이 위생상태를 개선한 '춘천식 닭갈빗집'에 사장님에게 또 한번 격노해 그 이유에 궁금증이 쏠리고 있다.

21일 방송된 SBS '백종원의 골목식당'에서는 35번째 골목 '하남 석바대 골목' 두 번째 편이 공개됐다.

앞서 '춘천식 닭갈빗집'의 충격적인 위생 상태를 보고는 시식도 거부한 채 주방 점검을 마쳤던 백종원은 이날 아들 사장님을 호출해 가게 곳곳의 위생 상태를 지적했다.

백종원은 "다른 식당가서 식사 해봤냐. 내가 왜 음식을 안 먹는다고 한지 아느냐"고 물은 뒤 테이블 옆 파이프 뒤에 거미줄, 먼지가 있는 것을 지적하며 "인간적으로 심하게 더럽다. 손님 자리가 저 정도면 다른 곳은 안봐도 뻔해서 음식을 안 먹었다. 아니다 다를까, 가게 위생 상태가 왜 이러냐. 이건 손님을 기만하는 거다. 맛있게 하는건 능력의 차이지만, 최소한의 기본은 지켜야하지 않느냐. 손님 앉은 자리 옆에 거미줄, 개집이 있는 건 아니다. 기본적인 책임은 있어야 될 것 아니냐"고 소리쳤다. 이를 상황실에서 지켜보던 엄마는 "친구들이 너무 찾아오니까 청소할 시간이 없다"고 지적했다.

백종원의 말대로 가게 물품에는 먼지가 쌓여있었고, 아이스크림 통 상태는 매우 지저분했다. 이에 백종원은 "일부러라도 이렇게 더럽게는 못 할 것같다. 누가 대신 청소해주는 거 아니다. 본인이 사장이면 스스로 청소해야하는 거다. 장사는 현실이다. 이 환경에서는 아무리 맛있는 음식을 만들어도 오래갈 수가 없다. 기초가 튼튼하지 못하면 곧 무너진다. 이렇게 더러운 환경은 외국 같으면 소송 걸린다"라며 "그리고 왜 가게에서 다트를 던지고 그러냐. 사장답게 굴고, 구분을 지어야지 않느냐. 가게에서 사고가 생기면 본인이 책임져야한다. 세상이 얼마나 무서운 줄 아느냐. 부모님이 책임져주지 않는다"고 야단쳤다. 이후 백종원은 "어머니와 대화 충분히 하고, 뭔가 결정을 지어라. 그리고 나서 다시 얘기하자"고 말한 뒤 가게를 나섰다.

아들이 백종원에게 혼나는 모습을 지켜보던 엄마는 "태어나서 아들이 저렇게 혼나는 거 처음이다. 정신 차렸으면 좋겠다"며 "저는 미안해서 그간 혼내지 못했다. 아들이 고등학교 다닐때 가정형편이 많이 힘들었었다. 가게도 어렵게 아들 이름으로 대출받아서 차렸다. 어려워진 가정형편으로 아들에게 짐을 준 것 같아서 미안한 마음이 든다"고 눈물을 보였다.

그리고 다시 가게로 돌아온 엄마는 아들에게 "쉽지 않지? 엄마는 홀딱 벗고 서 있는 기분이었다"며 "우리 다시 시작하자. 친구도 절제할 건 절제했으면 좋겠다. 엄마가 미안하다"라고 처음으로 쓴소리를 한 뒤 오열했다.

2주간의 준비 기간을 가진 후, 춘천식닭갈빗집은 한결 깨끗해진 모습으로 변화했다. 가게 내부가 상당히 깔끔해졌으며, 아들 사장님이 즐겨하던 다트 머신도 없어졌다. 또 좌식 테이블을 모두 입식으로 변경했다. 다시 가게를 찾은 백종원은 청결해진 내부를 확인하고는 이제서야 음식을 주문했다. 또한 백종원은 사업자 등록상 자신이 사장임에도 음식은 엄마에게 맡긴 아들 사장님에게 "진짜 가게를 운영하려면 주방일까지도 통달해야한다"고 조언하기도 했다.

그렇게 백종원의 음식에 대한 평가가 이어질 것으로 예상됐지만, 다음주 예고편에서는 또 한번 백종원이 화를 내는 모습이 공개돼 눈길을 끌었다. 백종원은 아들 사장님에게 "황당하다. 속았을 수 있다고 생각한다. 기분이 너무 더럽다. 여기다(가게 문을 가리키며) 써 붙이지나 말던지. 평생을 이중으로 살아야한다"며 소리를 쳐 그 이유에 대해 궁금증을 안겼다.

jyn2011@sports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