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dium App

Experience a richer experience on our mobile app!

KT스카이라이프, 2021년 ‘사랑의 안테나’ 1호는 이동형 청소년 쉼터 ‘톡톡 버스’

KT스카이라이프가 국민 사연 공모를 통해 2021년 상반기 '사랑의 안테나' 지원 대상 40개소를 선정했다고 6일 밝혔다.

스카이라이프는 지난 5월 24일부터 한 달간 '사랑의 안테나' 국민 사연 공모를 진행해 전국 각지의 소외·취약 시설들로부터 사연을 받았으며 이 가운데 40개소를 선정, 6월말 홈페이지와 각 선정 개소에 알린 바 있다.

'사랑의 안테나'는 스카이라이프의 대표적인 사회공헌 활동이다. 난시청 지역 등 방송 시청 환경이 열악하거나 방송을 통해 문화와 정보 습득이 필요한 장애인, 취약계층 시설 및 가정에 TV 시청이 가능하도록 UHD TV와 수신기 및 방송서비스 평생 무료시청권을 제공한다.

금번 '사랑의 안테나' 1호는 이동형 쉼터인 '톡톡 버스'에 설치돼 6일부터 강원도 전역을 누비며 도내 위기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일시 보호 및 상담 등 각종 서비스를 지원하게 된다. 스카이라이프는 이동형 방송 서비스인 'skyAuto'를 톡톡 버스에 설치해 위성방송 지원은 물론 학업 분야를 지원하는데 도움이 될 전망이다.

홍기섭 스카이라이프 대외협력총괄은 "이동형 쉼터에 설치된 사랑의 안테나 외에도 새로운 사회공헌 활동을 지속적으로 발굴해 나가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