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dium App

Experience a richer experience on our mobile app!

'라모스 로마로 올래' 무리뉴가 레알 떠난 라모스와 접촉, 그런데 걸림돌이 많다

[스포츠조선 노주환 기자]AS로마 사령탑 조제 무리뉴 감독이 레알 마드리드를 떠난 세르히오 라모스(35)와의 재결합을 원하고 있다고 이탈리아와 스페인 매체가 보도했다.

며칠 전 스페인의 세계적인 센터백 라모스는 레알 마드리드를 떠나기로 결정했다. 16년 레알 마드리드 커리어에 종지부를 찍기로 결정했다. 그는 작별 회견에서 눈물을 쏟았다. 라모스와 레알 마드리드의 새 계약 협상은 진전을 보이지 못했다. 라모스는 2015년 골키퍼 카시야스로부터 레알 마드리드 주장 완장을 넘겨받았다. 이후 3번의 유럽챔피언스리그 정상 포함 총 12번의 우승 트로피를 들어올렸다. 라모스의 다음 행선지를 두고 파리와 런던이 될 것이라는 얘기가 돌았다.

그런데 2010년대 초반 레알 마드리드 사령탑으로 라모스와 한솥밥을 먹었던 무리뉴 감독이 라모스를 노리고 있다고 한다. 라모스는 7월 1일부터 자유계약 선수가 된다. 이탈리아 매체 라 가제타 델로 스포르트는 무리뉴 감독이 로마 합류를 시도하기 위해 라모스와 접촉했다고 보도했다.

스페인 매체 마르카에 따르면 로마가 새 시즌 유럽챔피언스리그에 나가지 못하는 게 걸림돌이 될 수 있다고 봤다. 또 라모스의 높은 주급을 맞춰줄 수 있을 지도 의문이라고 했다. 라모스는 이미 AC밀란과 접촉 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AS로마는 조만간 크리스 스몰링의 공백이 생길 수 있다고 한다. 스몰링이 EPL 에버턴과 협상 중이라는 얘기가 돌았다.

노주환 기자 nogoon@sports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