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dium App

Experience a richer experience on our mobile app!

[부산 리뷰] '서튼호 마침내 웃었다' 롯데, SSG 상대 시즌 첫 승 '3연패 탈출'

[부산=스포츠조선 이종서 기자] 롯데 자이언츠의 래리 서튼 감독이 첫 승을 올렸다.

롯데는 13일 부산 사직구장에서 열린 SSG 랜더스와의 홈경기에서 5대4로 승리했다. 롯데는 3연패 탈출에 성공하며 시즌 13승(20패) 째를 거뒀다. SSG는 5연승에 실패하며 시즌 전적 18승 15패를 기록했다.

3연전 중 앞선 두 경기를 역전패와 완패를 당했던 롯데는 이날 경기 후반 집중력을 발휘하면서 싹쓸이 패배를 막았다.

선발 투수 박세웅이 5이닝 4실점을 했지만, 불펜진에서 한 점도 내주지 않았다. SSG는 부상을 털고 돌아온 윌머 폰트가 6이닝 3실점 호투를 펼쳤지만, 불펜이 흔들리면서 승리를 챙기지 못했다.

선취점은 SSG에서 나왔다. 선두타자 최지훈이 몸 맞는 공으로 나갔고, 제이미 로맥의 홈런이 이어졌다. 로맥의 시즌 9호 홈런.

3회초 선두타자로 나온 최 정이 좌측 담장을 넘기면서 시즌 9호 홈런을 기록했다.

3회말 롯데도 홈런으로 반격에 나섰다. 1사 후 정 훈의 2루타 뒤 딕슨 마차도의 투런 홈런으로 2-3으로 추격했다. 마차도의 시즌 3호 홈런이다.

SSG는 5회초 1사 후 최지훈과 로맥의 볼넷, 추신수의 적시타로 다시 두 점 차 간격을 유지했다.

6회말부터 다시 롯데가 추격했다. 정 훈의 2루타와 나승엽의 적시타로 한 점 차로 간격을 좁혔고, 7회말 대타 전준우의 볼넷, 손아섭의 안타, 한동희 적시타로 4-4 균형을 맞췄다.

8회말 나승엽과 지시완의 안타에 이어 손아섭의 땅볼로 5-4로 뒤집었다.

9회초 롯데는 김원중이 1이닝을 깔끔하게 정리하면서 롯데는 연패 터널을 빠져나올 수 있었다. 김원중은 시즌 5번째 세이브를 올렸다. 부산=이종서 기자 bellstop@sports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