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dium App

Experience a richer experience on our mobile app!

[SC리뷰] '결혼생각 완전 있어'…성시경, 백종원도 놀란 요리 끝판왕 등판('맛남의광장')

[스포츠조선 백지은 기자] 가수 성시경이 요섹남의 면모를 제대로 보여줬다.

6일 방송된 SBS '맛남의 광장'에서는 성시경과 백종원의 요리대결이 펼쳐졌다. 양세형은 "요즘 실력자 게스트가 나오기 시작했는데 오늘이 끝판왕이다. 시경이 형 SNS 보면 난리난다"고 호들갑을 떨었고, 백종원과 성시경은 "술꾼끼리 아는 사이"라고 친분을 드러냈다.

이날의 미션은 깻잎을 활용한 요리였다. 멤버들은 깻잎찜, 깻잎김치, 깻잎전 등의 요리를 했다. 이때 김희철은 백종원이 연세대학교, 성시경이 고려대학교 출신임을 떠올렸다. 김희철은 "연고전이냐 고연전이냐", "고연전이란 단어는 없는거냐"고 깐족거리기 시작했다. 백종원은 화합을 강조했지만 성시경은 "어쩐지 완벽하게 친해지진 않더라"고 답해 웃음을 안겼다.

성시경은 깻잎 김치를 만들었고 백종원은 "이거 하나만 있어도 밥 먹겠다"며 흐뭇해했다. 멤버들은 밥 한공기씩을 더 먹을 정도로 요리를 탐닉했다.

이후 멤버들은 백야식당으로 자리를 옮겼다. 백종원은 성시경의 요리솜씨를 믿는다며 앞치마를 넘겼다. 성시경은 부담스러워하면서도 차근차근 준비한 요리를 시작했다. 이날 성시경이 준비한 요리는 깻잎 페스토를 활용한 냉 파스타였다. 백종원은 "내가 아는 이탈리안 셰프 중에도 깻잎 페스토를 만든다는 생각을 한 사람이 있다. 맛있을 것 같다"고 기대감을 드러냈다. 양세형도 "시경이형이 셰프는 아니지만 요리를 먹어보고 싶었다"고 거들었다.

성시경이 요리를 하는 동안 양세형은 결혼 생각이 있는지를 물었다. 성시경은 "완전 있는데 만날 자리가 없다"고 말해 눈길을 끌었다. 그러던 중 양세형은 알람음으로 성시경의 '미소천사'를 설정, 춤을 따라 추며 "이래도 댄스곡 낼거냐"며 놀렸다. 이에 성시경은 "이렇게 마음 불편하게 요리한 적 처음"이라고 응수했다.

완성된 깻잎 페스토 냉파스타를 맛본 백종원은 "처음 먹어본 음식인데 너무 맛있다"며 요리를 폭풍흡입해 눈길을 끌었다.

백지은 기자 silk781220@sports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