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dium App

Experience a richer experience on our mobile app!

[잠실 현장]'괴물 신인' 등장! '최고 150km' KIA 이의리 LG전 6⅔이닝 5K 1실점 쾌투

[잠실=스포츠조선 김진회 기자] '괴물'이 나타났다.

KIA 타이거즈의 고졸 신인 이의리(19)가 기대를 뛰어넘는 호투를 펼쳤다.

이의리는 22일 서울 잠실야구장에서 열린 LG 트윈스와의 2021년 KBO리그 정규시즌 원정경기에 선발등판, 6⅔이닝 동안 4안타(1홈런) 1볼넷 5탈삼진 1실점으로 쾌투했다.

지난 8일 프로 데뷔전이었던 고척 키움전에서 5⅔이닝 2실점 호투에도 프로 데뷔승을 챙기지 못했던 이의리는 지난 15일 광주 롯데전에서 김진욱과 '특급 루키' 맞대결을 펼쳤다. 당시 볼넷을 4개나 허용하면서 아쉽게 4이닝 2실점했지만, 일주일 만에 공격적인 피칭으로 돌아섰다. 이날 볼넷을 한 개밖에 내주지 않았다. 특히 4회 선두 이형종을 상대할 때 초구 150km의 빠른 직구를 던지기도. 무엇보다 날카로운 슬라이더에 상대 타자들이 속수무책으로 당했다. 5회 2사 2루 상황에서 오지환을 130km짜리 슬라이더로 루킹 삼진을 잡아냈고, 6회 132km짜리 슬라이더로 4번째 삼진을 잡아냈다.

또 철저한 분석도 돋보였다. 4회부터 이형종을 상대할 때에는 사실상 체인지업만 사용했다. 20개의 체인지업 중 8개를 이형종에게 던졌다.

1회에는 행운을 얻어 무실점으로 막아냈다. 선두 홍창기에게 중전안타를 허용한 뒤 후속 이형종을 중견수 플라이로 유도했다. 이어 김현수의 타석 때 홍창기가 도루를 시도했는데 비디오판독을 통해 아웃 판정을 받았다. 홍창기가 투수 타이밍을 잘 빼앗아 완벽에 가까운 도루 시도였지만, 뻗은 손이 베이스가 아닌 유격수 김규성의 신발에 닿으면서 아웃됐다. 이의리는 김현수를 좌익수 플라이로 잡아냈다.

2회 김민성을 삼진으로 돌려세우며 삼자범퇴로 처리한 이의리는 3회에도 무실점으로 막아냈다. 선두 이천웅을 1루수 땅볼로 유도했지만, 후속 정주현에게 중전안타를 허용했다. 그러나 오지환과 홍창기를 각각 중견수 플라이와 2루수 땅볼로 아웃시켰다.

4회에도 큰 위기는 없었다. 선두 이형종에게 중전안타를 허용하긴 했지만, 140km 후반대 직구 등 좋은 구위를 앞세워 타자들을 윽박질렀다.

5회 정주현에게 첫 볼넷을 내줬지만 실점없이 버틴 이의리는 6회에도 공 10개로 삼자범퇴 처리했다. 7회에도 마운드에 오른 이의리는 선두 라모스를 터커의 호수비 덕에 1루수 땅볼로 처리했다. 후속 유강남을 좌익수 플라이로 잡아낸 뒤 일격을 당했다. 김민성에게 솔로 홈런을 허용했다. 2구 131km짜리 체인지업을 던졌는데 김민성이 잡아당겨 좌측 담장을 넘겼다. 이후 박준표에게 마운드를 넘겨주고 교체됐다.

하지만 8회 박준표가 한석현에게 데뷔 첫 안타인 우중간을 가르는 3루타를 얻어맞은 뒤 바뀐 투수 장현식이 오지환에게 좌익수 희생 플라이로 동점을 허용하면서 이의리의 시즌 첫 승은 날아갔다. 잠실=김진회 기자 manu35@sports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