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dium App

Experience a richer experience on our mobile app!

'스타 커플' 제니퍼 로페즈·A 로드 결별…약혼 취소 공식 발표

미국의 팝스타 제니퍼 로페즈(51)와 미국프로야구(MLB)의 전설 'A 로드' 알렉스 로드리게스(45)가 15일(현지시간) 결별을 발표했다.
'세기의 스타 커플'로 화제를 뿌리고 다녔던 두 사람은 지난달 외신들의 보도로 결별 소식이 전해졌을 때 이를 부인해왔으나 교제 4년 만에 결국 파경을 공식 선언했다.
로페즈와 로드리게스는 이날 공동 성명을 내고 "우리는 친구로서 더 낫다는 것을 깨달았고, 그렇게 친구 사이로 남기를 고대한다"며 약혼을 취소한다고 밝혔다.
로이터 통신은 "두 사람은 'J-로드'라는 애칭으로 불리면서 미국에서 가장 유명했던 커플 중 하나였다"며 "이들은 4년 동안의 관계가 파탄에 빠졌다는 것을 부정해왔으나 결별을 발표했다"고 전했다.
배우이자 가수, 사업가인 로페즈는 세계적인 명성을 얻은 할리우드 스타다. 지난 1월 조 바이든 대통령 취임식에서는 축하 공연 무대에 올라 변하지 않은 국민적 인기를 과시했다.
뉴욕 양키스 등에 몸담았던 로드리게스는 통산 600홈런을 넘긴 전설적인 선수다. 현역 선수 시절 약물 복용 스캔들에 두 차례 연루돼 2016년 은퇴했지만, 사업가이자 방송인으로 화려하게 재기했다.



두 사람은 2017년 초 공개적으로 교제를 시작했고, 2019년 3월 약혼했다.
이들은 지난해 메이저리그 뉴욕 메츠 인수전에도 뛰어드는 등 연인을 넘어 사업 파트너로서 끈끈한 관계를 과시하기도 했다.
하지만, 두 사람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사태를 사유로 결혼을 두 차례 미뤄 관계가 틀어진 것 아니냐는 소문을 낳았고, 올해 들어 로드리게스의 불륜설까지 불거지며 두 사람의 결별 소식은 꼬리를 물고 이어졌다.
지난달 미국 연예 전문매체 페이지 식스 등은 "로드리게스가 리얼리티쇼 스타와 만난다는 소문 이후 두 사람 사이가 벌어졌다"며 결별 소식을 전하기도 했다.
로페즈는 전남편 마크 앤서니 사이에서 12살 쌍둥이를 뒀고, 로드리게스는 전 부인 신시아 스커티스 사이에서 두 딸을 얻었다.
두 사람은 "우리는 서로와 아이들의 행복을 기원한다"며 "서로를 존중하는 의미에서 우리가 할 수 있는 유일한 말은 성원을 보내준 모든 사람에게 감사하다는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우리는 공통된 사업과 프로젝트에서 앞으로 함께 일하고 서로 지원할 것"이라며 사업 파트너로서의 관계는 유지하겠다는 뜻을 밝혔다.
jamin74@yna.co.kr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