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dium App

Experience a richer experience on our mobile app!

[대구승장]한화 수베로 감독, '킹험 호투와 더블스틸이 분수령, 그레이트 게임이었다'

[대구=스포츠조선 정현석 기자]한화 이글스가 킹험의 눈부신 호투와 노시환의 결승타로 전날 패배를 설욕했다.

한화는 14일 대구 라이온즈파크에서 열린 삼성라이온즈와의 시즌 두번째 경기에서 6대2로 승리하며 지난 시즌 말부터 이어오던 삼성전 4연패를 끊었다. 개막 2연패 이후 한화는 더 이상 연패 없이 징검다리 승패를 반복하며 시즌 4승째(5패)를 기록했다.

한화 데뷔 첫 선발 등판에서 실망스러운 모습을 보였던 킹험은 두 경기 만에 눈부신 호투로 반등에 성공했다. 선발 6이닝 단 2안타 4탈삼진 무4사구 무실점의 완벽투로 한화 데뷔 첫 승을 수확했다.

노시환이 결승타 포함, 멀티 히트로 2타점을 올리며 타선을 이끌었다.

3루 수비에서도 다이빙 캐치 호수비로 킹험의 호투를 도왔다. 부진하던 4번 라이언 힐리는 첫 타석 빗맞은 안타로 감을 잡으며 쐐기 적시 2루타를 포함, 3안타 1타점으로 반등의 계기를 마련했다. 하주석은 3안타, 장운호도 2안타로 활약했다.

경기 후 한화 카를로스 수베로 감독은 "선발 킹험이 이닝을 거듭할수록 페이스를 찾아가면서 6이닝 동안 무실점 호투를 보여줬다. 경기 초반 더블스틸 한 것이 중요한 포인트였고, 힐리와 하주석 등 야수들도 수비와 타격에서 좋은 활약을 보여줬다. 그레이트 게임이었다"고 말했다. 정현석 기자 hschung@sports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