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dium App

Experience a richer experience on our mobile app!

일교차 심한 초여름 피부 트러블, 고민 날려줄 클렌징 아이템 똑똑하게 고르기

초 여름에는 외부환경에 의한 자극으로 피부가 민감해지기 쉽다. 큰 일교차는 물론 자외선, 미세먼지로 각종 피부 트러블이 발생할 뿐만 아니라 장시간 마스크 착용으로 인해 피부에 부담이 발생하기 십상이다. 지친 피부는 건조해지거나 피부 밸런스가 무너지며 트러블을 유발하기 쉬워 트러블 케어 전용제품으로 꾸준히 관리해주는 것이 좋다. 이에 초 여름 날씨에 깨끗한 피부 상태를 유지해 줄 클렌징 아이템을 제안한다.

이중 피부장벽 전문 더모 코스메틱 브랜드 리얼베리어의 '컨트롤-T 클렌징 폼'은 여름철 피부장벽은 지키면서 피부 속 과잉 피지와 미세먼지까지 딥 클렌징해 주는 저자극 약산성 세안제다.

이 제품은 천연 유래 세정 성분으로, 트러블 생성의 근본적인 원인이 될 수 있는 과잉 분비된 피지를 케어하고 피지 분비 감소에 도움을 주는 네오팜의 독자 개발 성분인 세버마이드™를 함유했다.

또한 피부 진정을 돕는 티트리, 어성초 성분을 함유한 약산성 처방이 특징젤 타입으로 한 번 펌핑 된 양 만으로도 형성되는 풍성한 거품이 상쾌함을 더한다.

한편 한층 따뜻해진 날씨로 실내외에서 얇아진 옷차림에 신경 쓰이는 거친 피부, 과잉 각질 등도 요즘 고민거리 중 하나다.

생활보습 바디 전문 브랜드 '더마비'가 올 4월초에 선보인 '프레쉬 모이스처 스크럽 워시'는 쫀쫀한 거품으로 피부 자극은 최소화하고 바디 노폐물을 제거해주는 데일리 워시 제품이다. 에코서트 인증을 받은 터키 에게해의 천연 미네랄 스크럽제 펄라이트 성분이 함유됐다. 한번의 샤워로 바디 클렌징과 각질 케어가 동시에 가능한 점이 특징이다.

브랜드 관계자는 "한 번 사용 만으로도 79.9% 각질 개선 효과가 자체 실험 결과 나왔다"며 "피부 수분 밸런스를 유지하여 매일 사용이 가능하다"고 주장했다. 전상희 기자 nowater@sports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