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dium App

Experience a richer experience on our mobile app!

인터넷가입 비교사이트 '당현함', 티비(IPTV) 설치 당일 사은품지급

올해 코로나19로 인한 집콕 문화의 정착으로 인터넷티비(IPTV), OTT, VOD 서비스를 이용하는 소비자들이 급증했다. 이에 따라 통신3사의 고객센터뿐 아니라 인터넷 비교사이트와 같은 기타 가입 경로도 신규 가입 문의량이 폭주한 것으로 드러났다.



실제로 인터넷TV 신규가입 문의는 지난해 대비 30%가량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으며, 이중 코로나19로부터 안전한 비대면 가입이 가능한 인터넷비교사이트 이용률이 압도적으로 높은 것으로 알려졌다.



한편, 인터넷 속도는 백메가, 오백메가 등 초고속 인터넷과 1기가 인터넷으로 나뉘는데 온라인게임, 고화질영상 및 스트리밍 시청, 인터넷강의 등을 주로 이용한다면 500메가 인터넷이 가성비가 좋아 가입율이 높은 편이다.



인터넷 비교사이트는 최근 가장 주목받고 있는 인터넷 설치경로 중 하나로 SK브로드밴드(SK텔레콤), LG유플러스(LG U플러스), KT올레, LG헬로비전 등 인터넷TV 결합상품을 한눈에 확인할 수 있는 특징이 있다. 또한 월마다 부과되는 청구요금 및 모바일 결합할인, 통신사별 월별 혜택 등을 한꺼번에 확인할 수 있어 소비자들의 선호도가 높아지고 있는 추세다.



온라인 인터넷 비교사이트가 각광받는 또 다른 이유로는 '현금 사은품'을 꼽는다. 최근 소비자들은 인터넷 가입 시 현금 사은품 많이 주는 곳 등을 많이 찾고 있는데 인터넷비교사이트는 본사 고객센터, 오프라인 대리점을 이용하는 것보다 평균 10만원 이상 높은 현금 사은품을 지급하고 있다.



포털 검색창에 '인터넷가입, 인터넷설치 등 키워드를 검색하면 '인터넷가입 사은품많이주는곳, 인터넷티비 현금많이주는곳, 인터넷변경 현금지급 등의 연관 검색어가 노출이 되는 걸 보면 소비자들의 현금 사은품 지급에 대한 관심도가 높다는 것을 알 수 있다.



대표 온라인 인터넷 비교사이트 '당현함' 관계자는 "과거 인터넷가입 시 현금 사은품 많이 주는 곳 등을 선호했지만 현재는 설치 당일 현금 사은품이 지급되는 업체가 선호되고 있다."며 "현금 사은품의 빠른 지급도 중요하지만 안전성을 갖춘 업체를 선정하는 것이 제일 중요하다."고 덧붙였다.



'당현함'은 4만 4천명의 회원 수를 보유한 인터넷 비교사이트로 900건 이상의 인터넷설치 후기 및 현금 사은품 지급 내역을 투명하게 공개하면서 고객 신뢰도가 높은 편이다. 또한 KAIT(한국정보통신진흥협회)의 승인을 받은 이력이 있어 안전성에서도 높은 평가를 받고 있다.



특히 '당현함'은 회사명처럼 '현금 당일 지급함'을 모토로 고객 편의를 위해 인터넷티비 결합상품 설치 당일 현금 사은품을 지급하고 있으며, 매일 접수 현황과 사은품 지급명단, 상품별 사은품 등을 투명하게 공개해 신뢰도를 높이고 있다.



초고속 인터넷 및 인터넷티비 결합상품 신규 가입 및 인터넷변경 설치 관련 자세한 내용은 인터넷 비교사이트 '당현함'의 네이버 카페를 통해서 확인할 수 있다.



김강섭 기자 bill1984@sports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