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dium App

Experience a richer experience on our mobile app!

'판타스틱4' KBS+알리, 나쁘지 않았다

[스포츠조선 박찬준 기자]KBS+알리 조합은 나쁘지 않았다.

토트넘은 4일 오후(현지시각) 영국 런던 크레이븐 코티지에서 열린 풀럼과의 2020~2021시즌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EPL) 26라운드 원정 경기에서 1대0으로 이겼다. 손흥민은 풀타임 출전, 전반 19분 상대 자책골을 이끌어냈다.

토트넘은 케인을 원톱에 세웠다. 2선에는 손흥민, 델리 베일이 섰다. 허리 2선에는 은돔벨레와 호이비에르가 나섰다. 포백은 데이비스, 알더베이럴트, 산체스, 도허티였다. 골문은 요리스가 지켰다.

이날 가장 눈길을 끈 것은 KBS+알리였다. 토트넘에서 가장 재능있는 공격 조합이 마침내 선을 보였다. 케인+손흥민에 의존했던 토트넘은 최근 베일과 알리가 부활의 날갯짓을 하며 마침내 꿈의 조합을 꺼냈다.

전반 2분 2선에서 레미나가 중거리슛을 때렸다. 토트넘은 6분 베일이 날카로운 크로스를 올렸다. 10분에는 손흥민이 스루패스를 하고 베일이 슈팅으로 연결했다. 골키퍼 맞고 나왔다. 오프사이드였다.

토트넘은 공세를 펼쳐나갔다. 전반 16분 베일이 프리킥을 직접 슈팅으로 연결했다. 골문을 벗어났다. 17분 역습 상황에서는 손흥민이 아웃프런트로 볼을 올렸다. 케인이 달려들며 헤더를 시도했다. 골키퍼 품에 안겼다.

전반 19분 토트넘은 선제골을 넣었다. 손흥민이 왼쪽 측면에서 흔들었다. 그리고 패스를 찔렀다. 델리가 그대로 슈팅, 골망을 흔들었다. 손흥민의 리그 9호 도움으로 기록되는 듯 했다. 그러나 공식 기록은 상대 자책골로 기록됐다. 손흥민의 도움도 날아가고 말았다.

토트넘은 추가골에 대한 의지를 내비쳤다. 전반 28분 손흥민이 날카로우 슈팅을 때렸다. 35분에는 은돔벨레가 패스를 찔렀다. 케인이 문전 안에서 볼을 잡았다가 넘어졌다. 파울로 인정받지 못했다. 38분에는 델리의 크로스를 손흥민이 헤더로 연결했지만 골문을 빗나갔다. 결국 토트넘은 전반을 한 골 앞선 채 마쳤다.

후반 풀럼의 공세가 시작됐다. 후반 6분 코너킥 상황에서 아다라비오요가 헤더를 시도했다. 요리스가 막았다. 16분에는 로프터스-치크가 슈팅했다. 골문을 넘겼다. ;

후반 17분 풀럼이 골망을 흔들었다. 마자가 골망을 흔들었다. 그러나 VAR 판독 결과 그 직전 상황에서 레미나가 핸드볼 파울을 범한 것이 적발됐다. 골은 취소됐다.

풀럼은 계속 공세를 펼쳤다. 토트넘은 수비하기 바빴다. 이렇다할 공세를 펼치지 못했다. 토트넘은 1골 지키기에 나섰다. 후반 22분 델리와 베일을 빼고 루카스와 시소코를 넣었다. 이어 후반 30분에는 은돔베레를 불러들이고 라멜라를 넣었다.

35분 라멜라가 발재간을 부리며 오른쪽 라인을 무너뜨렸다. 마지막 크로스가 수비에게 걸렸다. 결국 토트넘은 마지막까지 방심하지 않았다. 선제골을 잘 지켜냈다. 승점 3점을 추가했다.

KBS+알리 조합은 나쁘지 않은 모습이었다. 호흡에서 다소 아쉬움은 있었지만 전체적으로 괜찮은 플레이를 펼쳤다. 후스코어드닷컴도 이들에게 준수한 평점을 줬다. 이날 두 차례의 슈팅과 두 번의 키패스를 한 손흥민은 평점 6.9점을 받았다. 이날 가동된 KBS라인의 케인, 베일도 6.9점이었다. 알리가 7.0점으로 가장 높았다.

박찬준 기자 vanbasten@sports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