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dium App

Experience a richer experience on our mobile app!

[SC이슈]배성우, 음주운전 입건→정의구현 역할 '날아라 개천용' 이미지 직격탄(종합)

[스포츠조선 이승미 기자]진실을 좇는 정의로운 캐릭터를 연기했기 때문에 배우 배성우의 음주운전에 대한 대중의 실망이 더 크다.

배성우가 지난 달 음주운전 혐의로 입건됐다는 소식이 10일 뒤늦게 전해졌다. 혈중알코올농도는 면허취소 수준이었던 것으로 알려졌으며 드라마 촬영 스케줄을 조율해 소환 조사를 받을 예정이다.

소속사 아티스트컴퍼니는 "이유를 불문하고 배성우씨와 소속사는 변명의 여지없이 책임을 깊게 통감하고 있다. 배성우를 지켜봐주신 많은 분들께 심려를 끼쳐 죄송하고, 물의를 일으킨 점 진심으로 사과드린다"며 입장문을 발표했다. 배성우 역시 소속사를 통해 "모든 질책을 받아들이고 깊이 뉘우치고 반성한다"라며 자숙의 시간을 갖겠다고 말했다.

배성우의 음주운전 소식에 가장 고민에 빠진 건 현재 그가 주연을 맡고 있는 SBS 드라마 '날아라 개천용'이다. 더욱이 극중 그가 진실만을 보도하는 정의로운 기자 역할을 맡은 바, 음주운전 입건 소식에 시청자들의 충격이 더욱 큰 게 사실이다. 캐릭터가 캐릭터이니 만큼 그의 연기에 몰입이 어려울 것이라는 반응이 거세다.'날아라 개천용' 관계자 측은 "현재 제작사와 함께 전반적인 상황에 대해 다각도 논의 중이다. 논의가 완료되면 방향을 알려드리겠다"고 밝혔으나 촬영 막바지이니 만큼 배성우의 하차, 혹은 분량 축소는 어려울 것으로 예상된다. 배성우 측은 "향후 정해진 일정에 대하여 함께 일하는 많은 관계자 분들께 최대한 피해가 가지 않도록 신속히 방법을 강구하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1999년 뮤지컬 '마녀사냥'으로 데뷔한 배성우는 '지푸라기라도 잡고 싶은 짐승들', '변신', '안시성', '꾼' '더 킹', '열정같은 소리 하고 있네', '더 폰', '오피스', '뷰티 인사이드' 등 영화와 '날아라 개천용', '라이브' '처용' 등의 드라마 등 다수의 작품에 출연하며 활발히 활동했다.

이승미 기자 smlee0326@sportshcosun.com

▶아티스트컴퍼니 공식입장 전문

아티스트컴퍼니입니다.

우선 이렇게 불미스러운 일로 소식을 전하게 돼 진심으로 사죄의 말씀드립니다.

이유를 불문하고 배성우씨와 소속사는 변명의 여지없이 책임을 깊게 통감하고 있습니다.

배성우씨를 지켜봐주신 많은 분들께 심려를 끼쳐 죄송하고, 물의를 일으킨 점 진심으로 사과드립니다.

향후 정해진 일정에 대하여 함께 일하는 많은 관계자 분들께 최대한 피해가 가지 않도록 신속히 방법을 강구하도록 하겠습니다.

다시 한번 고개 숙여 깊이 사과드립니다.

▶배성우 공식입장 전문

배성우입니다.

많은 분들께 좋지 않은 소식으로 전해드리게 되어 정중히 사죄의 말씀드립니다.

변명과 핑계의 여지가 없는 저의 잘못에 대한 책임을 통감하고 있습니다.

모든 질책을 받아들이고 깊이 뉘우치고 반성합니다.

아울러 함께 일하는 많은 분들께도 사과드리며 피해가 가지 않도록 최대한의 노력을 하겠습니다.

앞으로 다시는 이런 일이 발생하지 않도록 모든 방면에서 신중하고 조심하며 자숙하도록 하겠습니다.

저를 지켜봐주신 모든 분들께 다시 한번 고개 숙여 사과드립니다.

죄송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