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dium App

Experience a richer experience on our mobile app!

[장충 리뷰]'허수봉 전역신고' 현대캐피탈, 우리카드 잡고 6연패+꼴찌 탈출!

[장충=스포츠조선 박상경 기자] 현대캐피탈이 우리카드를 잡고 6연패 사슬을 끊는데 성공했다.

현대캐피탈은 27일 장충체육관에서 가진 우리카드와의 2020~2021 도드람 V리그 남자부 2라운드 경기에서 세트스코어 3대1(25-27, 20-25, 25-22, 28-26)로 이겼다. 이날 경기 전까지 팀 최다인 6연패 부진에 빠져 있었던 현대캐피탈은 군에서 복귀한 허수봉이 다우디와 함께 공격을 주도하면서 오랜만에 미소를 지었다. 현대캐피탈은 이날 승리로 6연패 탈출에 성공했고, 승점 11로 우리카드(승점 10)를 제치고 6위로 한 계단 올라섰다. 나경복의 부상 변수 속에 이날 승부에 나선 우리카드는 고비 때마다 범실로 무너지면서 3연패 수렁에 빠졌다.

현대캐피탈 최태웅 감독은 이날 군에서 전역한 허수봉을 곧바로 선발 투입하면서 분위기 전환을 노렸다. 노림수는 적중했다. 허수봉은 1세트에서 공격성공률 100%를 기록하면서 분위기를 주도했다. 다우디의 공격 부담이 줄어든 가운데 김명관 최민호의 활약까지 이어지면서 현대키피탈이 세트 중반부터 점수차를 벌려가기 시작했다. 현대캐피탈은 최민호의 블로킹으로 세트스코어를 따내면서 1세트를 25-17로 가져가는데 성공했다.

우리카드 신영철 감독은 2세트에서 리시브 보완을 위해 류윤식을 투입해 2세트를 시작했다. 우리카드는 1세트에 흔들렸던 서브 리시브가 차츰 안정을 찾아가면서 흐름을 잡아가기 시작했고, 현대캐피탈의 범실을 틈타 점수차를 벌렸다. 현대캐피탈은 다우디의 퀵오픈, 이시우의 서브에이스를 앞세워 2점차까지 격차를 좁혔지만, 또다시 범실로 추격 기회를 날렸다. 우리카드가 2세트를 25-20으로 이겨 승부의 균형을 맞췄다.

1세트 씩을 주고 받은 양팀은 3세트에서 치열한 승부를 펼쳤다. 우리카드가 주도권을 잡아가는 듯 했지만, 현대캐피탈이 추격에 나서면서 좀처럼 격차가 벌어지지 않았다. 현대카드는 21-21 동점에서 우리카드 알렉스의 서브 범실와 허수봉의 오픈 공격을 묶어 승기를 잡았다. 우리카드는 막판 추격을 시도했지만, 세트포인트에서 나온 포지션 폴트로 허무하게 마지막 점수를 내줬다.

4세트의 흐름 역시 치열했다. 현대캐피탈은 15-15에서 허수봉의 오픈과 상대 범실, 김명관의 오픈으로 3점을 뽑아내면서 쉽게 승부를 가져가는 듯 했다. 그러나 우리카드는 막판 추격에 나서 승부를 듀스로 몰고 갔다. 현대캐피탈은 26-26에서 마지막 2점을 채우면서 경기를 마무리 지었다.

장충=박상경 기자 ppark@sports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