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dium App

Experience a richer experience on our mobile app!

다시 확인한 SON-케인 콤비의 무게감, 베일-알리는 멀었다

[스포츠조선 박찬준 기자]'손샤인' 손흥민이 팀내 네번째 평점을 받았다.

토트넘이 로열 앤트워프에게 졌다. 토트넘은 30일(한국시각) 벨기에 앤트워프 보사윌스타디온에서 열린 앤트워프와의 2020~2021시즌 유로파리그(UEL) J조 조별리그 2차전에서 0대1로 졌다.

토트넘은 이날 로테이션을 가동했다. 요리스가 골문을 지키고 오리에, 산체스, 데이비스, 레길론으로 포 백을 형성했다. 윙크스와 알리가 허리 2선을 지켰다. 공격 2선에는 로 셀소, 베르흐베인, 베일이 섰다. 비니시우스가 최전방에 나섰다. '환상의 콤비' 손흥민과 케인은 휴식 차원에서 벤치를 지키게 했다.

하지만 손흥민-케인이 빠진 토트넘의 공격은 무력했다. 무엇보다 베일-알리의 부진이 아쉬웠다. 이날 가장 많은 주목을 받은 두 콤비는 이렇다할 모습을 보이지 못했다. 평점도 팀내 최하인 5.9점에 머물렀다. 무리뉴 감독은 후반 결국 손흥민-케인 카드를 꺼내야 했다. 계속된 강행군 속 이 둘을 아끼려 했지만, 손흥민은 후반 시작과 함께, 케인은 후반 14분 투입됐다. 교체 후 분위기를 바꾸기는 했지만, 결국 패배를 막지는 못했다.

토트넘은 에버턴과의 개막전 패배 후 10경기 동안 이어온 무패행진을 마감했다. 이 기간 동안 막강 화력을 보인 손흥민-케인 콤비의 침묵이 결정적이었다. 이 둘을 대신할 존재가 없다는 것, 무리뉴 감독의 고민만 커진 앤트워프전 패배였다.

박찬준 기자 vanbasten@sports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