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dium App

Experience a richer experience on our mobile app!

'날아라 개천용' 권상우 '데뷔 이래 가장 기대되는 작품이다'

[스포츠조선 고재완 기자] "데뷔 이래 가장 기대되는 작품이다"

권상우가 27일 온라인 중계한 SBS 새 금토드라마 '날아라 개천용'(이하 개천용) 제작발표회에 참석해 이같이 말했다.

권상우는 "내 인생의 그래프를 보면 배우를 시작하면서 계속 행복한 시기를 보내고 있는 것 같다. 매번 모든 작품할때마다 긍정적 에너지가 나왔다"며 "이번 작품은 공부한다는 기분이 든다. 현장에 좋은 연기 잘하는 선배님이 많이 계시고. 에너지를 쏟아붓고 집에 들어왔을때 몸은 고되지만 오늘 찍은 신들을 빛나게 했다는 만족감이 크다"고 말했다.

이어 그는 "그래서 데뷔이래 가장 기대되는 드라마다"라며 "나는 사실 완벽한 캐릭터에 매력을 잘 못느낀다. 이번 캐릭터도 변호사지만 부족한 면이 있고 부족한 면을 정의와 연민으로 채워 잘 표현된다면 따뜻한 캐릭터가 되지 않을까 한다"고 설명했다.

배성우와의 호흡에 대해서는 "내 행동이나 대사를 흡수를 잘해준다. 그래서 같이 촬영하면 재미있다. 원래 코믹한 장면 촬영할 때도 그렇게까지 잘 안웃는데 이번에는 너무 많이 웃어서 NG를 많이 냈다"고 말했다.

또 '남남케미'의 장인이라는 평가에 대해서는 "남자배우들을 많이 관찰한다. 좋은 배우들과 많이 해서 흡수하는 에너지가 많이 있는 것 같다. 이번 드라마에서도 좋은 선배님들과 같이 해서 신났다"고 털어놓기도 했다.

한편 30일 첫 방송하는 '개천용'은 억울한 누명을 쓴 사법 피해자들의 목소리를 세상에 대변하는 두 남자의 뜨거운 이야기다. 가진 것 하나 없는 고졸 국선 변호사와 투박하지만 '글발' 하나로 마음을 움직이는 생계형 기자의 판을 뒤엎는 정의구현 역전극이 유쾌하면서도 짜릿하게 그려진다. '미스 함무라비', '보좌관' 시리즈를 통해 깊이 있는 연출력을 선보인 곽정환 감독과 박상규 작가가 의기투합했다. 권상우, 배성우를 필두로 김주현, 정웅인, 이원종, 박지일, 안시하, 김혜화, 차순배, 사현진 등 내로라하는 연기파 배우들이 총출동해 완성을 담보한다. 여기에 김응수, 조성하, 김갑수가 극을 이끄는 핵심 인물로 특별출연해 힘을 더한다.

고재완 기자 star77@sports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