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dium App

Experience a richer experience on our mobile app!

29골 합작 해리 케인과 손흥민, EPL 역사상 최고 듀오 2위, 역대 최고가 멀지 않았다

[스포츠조선 류동혁 기자] 일단 역대 공동 2위다. 해리 케인과 손흥민의 콤비네이션.

총 29골을 합작했다. EPL 역사상 공동 2위의 기록이다.

해리 케인은 27일(한국시각) BBC와의 인터뷰에서 "특별한 일을 할 수 있다고 믿는다"고 했다.

EPL 최고의 다이내믹 듀오. 역대 EPL 역사상 2번째로 많은 골을 합작했다.

1위는 첼시 시절 디디에 드로그바와 프랭크 램파드가 합작한 36골이다. 2위는 케인과 손흥민이다. 29골이다. 여기에 맨시티 다비드 실바와 세르히로 아게로, 아스널 로버트 피레스와 티에리 앙리가 공동 2위로 걸쳐 있다.

5위는 대런 앤더튼과 테디 셰링엄(토트넘)의 27골이다. 이미 토트넘 역대 최고 듀오의 기록은 넘어섰다.

그들의 기세는 놀랍다. 해리 케인의 전방위적 시각과 빠른 패스, 여기에 손흥민의 빠른 스피드와 절정의 골 결정력이 조화를 이루고 있다. 손흥민은 8골을 기록하면서 EPL 득점 선두로 나섰고, 케인은 5골 8어시스트(13 공격 포인트)를 기록했다. 케인의 13 공격포인트는 6경기를 치른 후 역대 최고의 공격 포인트다. 류동혁 기자 sfryu@sports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