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dium App

Experience a richer experience on our mobile app!

'Sonny 웃는 일 다 좋아' 케인의 손흥민 앓이+팀 퍼스트 '무리뉴 감독과 함께라면'

[스포츠조선 김가을 기자]'조세 무리뉴 감독과 함께라면', '쏘니가 웃는 일이라면'….

해리 케인(토트넘)이 팀에 대한 굳건한 믿음을 드러냈다.

조세 무리뉴 감독이 이끄는 토트넘은 27일(한국시각) 영국 번리의 터프 무어에서 열린 번리와의 2020~2021시즌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EPL) 원정경기에서 손흥민의 결승골을 앞세워 1대0으로 승리했다.

승리의 중심. 손흥민과 해리 케인 듀오의 활약이 있었다. 손흥민은 경기가 0-0으로 팽팽하던 후반 31분 머리를 반짝였다. 그는 코너킥 상황에서 해리 케인의 머리를 맞고 흘러나온 공을 헤더로 연결했다. 두 사람은 2015~2016시즌 이후 29번째 골을 합작했다.

영국 언론 이브닝스탠다드는 '케인은 무리뉴 감독 밑에서 특별한 일을 하고 있다고 말했다. 그들은 지금 당장 타이틀에 도전한다는 말은 하지 않았다. 그러나 지금은 반드시 기억해야 할 계절이 될 수 있음을 분명히 했다'고 보도했다.

케인은 "많은 선수와 4~5년을 함께 보냈다. 올 시즌 새롭게 합류한 선수들도 있다. 우리는 모두 경험을 쌓아가고 있다. 우리는 우리가 가진 것으로 뭔가 특별한 것을 할 수 있다고 생각한다. 물론 우승은 시기상조다. 우리는 각각 맡은 일을 그대로 받아 들여야 한다. 진부한 말인 것 안다. 아직 배워야 할 게 많지만, 이런 승리를 통해 자신감을 얻을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BT스포츠는 케인의 SNS(소셜네트워크서비스) 메시지를 보도했다. 케인은 경기 뒤 SNS를 통해 '쏘니(손흥민)를 미소 짓게 하는 건 다 좋은 것. 큰 성과를 냈다'며 기뻐했다.

김가을 기자 epi17@sports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