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dium App

Experience a richer experience on our mobile app!

[현장인터뷰]승장 송선호 '부진한 지난 3경기에서 답을 찾았다'

[부천=스포츠조선 윤진만 기자]부천FC 송선호 감독이 모처럼 환한 얼굴로 기자회견장에 들어섰다.

부천은 9일 오후 7시 부천종합운동장에서 열린 수원FC와의 '하나원큐 K리그2 2020' 14라운드에서 전후반 이현일과 조수철의 연속골을 묶어 2대0 승리했다. 이날 전까지 전남-안산-이랜드를 상대로 3경기 연속 승리를 거두지 못했다. 득점도 없었다. 혹여나 부진이 길어질까 우려되는 타이밍에 승리가 찾아왔다. 순위 상승은 덤. 이날 승리로 승점 20점 고지에 오른 부천은 5위까지 2계단 점프했다.

송 감독은 경기 후 "선수들이 지난 3경기에서 하지 못한 걸 오늘 해준 것 같다. 지난 3경기에서 제가 너무나 큰 공부를 했다. 선수들이 3경기에서 느낀 것, 제가 느낀 것을 서로 이야기했다. 그 과정에서 무엇을 해야 할 지 답을 찾았다"고 돌아봤다.

부천은 전반 초반부터 경기를 주도했다. 바비오의 빠른 침투와 최병찬의 번뜩이는 중거리 슛으로 골문을 두드렸다. 34분 이현일의 중거리 슛이 상대 수비수 이한샘의 몸에 맞고 굴절되며 득점으로 연결됐다. 전반을 1-0으로 마친 부천은 후반 10분 조수철의 환상적인 중거리 포로 한 골 더 달아났다. 후반 막바지 수원의 맹공에 고전했지만, VAR과 골대 덕에 무실점 승리를 따냈다.

송 감독은 "너무 간절했다. 그래서 조수철이 골을 넣었을 때 그런 세리머니를 한 것 같다. 선수들이 제 마음을 알아준 것 같다"고 말했다. 이어 "경기 전 인터뷰에서 처음으로 경기장을 찾는 팬들을 웃게 해주겠다고 말했는데, 그게 이뤄졌다. 팬들이 현장에서 응원해 줘 이겼다고 생각한다"고 했다.

부천은 15일 FC안양 원정을 떠난다. 부천=윤진만 기자 yoonjinman@sports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