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dium App

Experience a richer experience on our mobile app!

[K리그1 현장리뷰]'젊어지고, 세졌다. 서울!', 강원 완파 파이널A 희망도 부활

[상암=스포츠조선 이원만 기자] 두려움을 모르는 젊은 피들이 벼랑 끝으로 몰렸던 FC서울을 살려냈다. 바닥까지 추락했던 '명가'가 다시 부활할 수 있는 실마리가 나타났다고 볼 수 있다.

김호영 감독 대행체제의 서울이 2연승으로 벌떡 일어섰다. 파이널A 진입을 위한 교두보가 된 값진 승리였다. 특히나 올 시즌 개막전에서 역전패의 수모를 안겼던 강원FC를 상대로 한 무실점 완승이어서 더욱 의미가 컸다.

서울은 7일 서울 월드컵경기장에서 열린 '하나원큐 K리그1 2020' 15라운드 홈경기에서 '젊은 피'들의 득점포를 앞세워 2대0으로 완승을 거뒀다. 이로써 서울은 승점 3점을 추가하며 11위에서 단숨에 7위로 도약했다. 다른 '6위 경쟁자'들이 아직 15라운드 경기를 치르지 않았지만, 한창 치열한 6위 싸움에서 승점 3점 획득은 상당히 의미가 크다.

이날 서울은 4-2-3-1 포지션을 들고 나왔다. 김 감독대행은 계속해서 젊은 선수들에게 기회를 줬다. 윤주태가 원톱으로 나섰고, 그 뒤를 정한민과 한승규 조영욱이 받쳤다. 수비형 미드필더로 정현철과 김원식이 나왔다. 포백은 고광민 김남준 황현수 윤종규, 골문은 최근 잠재력을 빛내고 있는 양한빈이 맡았다.

서울은 초반부터 패기있게 강원을 몰아붙였다. 팀이 한창 추락할 때의 무기력한 모습은 사라져 있었고, 스피드, 압박을 앞세워 패기 있게 라인을 끌어올려 강원을 압박했다. 오히려 다소 거칠게 보일 정도로 젊고 역동적인 모습이었다.

결국 '신인'이 사고를 쳤다. 지난 성남전에 깜짝 선발 출전해 69분간 인상적인 데뷔전을 치른 정한민이 결승골의 주인공이 됐다. 정한민은 전반 38분에 골포스트 정면에서 망설임 없는 강슛으로 상대 골망을 뒤흔들었다. 2선에서 꾸준히 공격에 참여한 끝에 데뷔 2경기 만에 화끈한 프로 커리어 첫 골을 터트린 것.

서울은 후반에도 강력함을 잃지 않았다. 김 감독 대행은 후반에 교체로 템포에 변화를 줬다. 김진야에 이어 베테랑 박주영을 투입해 젊은 선수들의 패기를 좀 더 정교하게 다듬으려 했다. 이게 주효했다. 강원이 골을 만회하기 위해 라인을 올렸지만, 서울은 선 수비 후 역습 작전으로 오히려 후반 60분에 한승규의 추가골을 뽑아냈다. 교체 투입된 김진야가 후방의 패스를 받아 페널티 박스 앞까지 치고온 뒤 한승규에게 패스했고, 한승규가 이를 골문 구석으로 차 넣었다. 베테랑 박주영은 후반 추가시간에 세 번째 골을 쐈다. 하지만 VAR결과 오프사이드가 인정돼 골은 취소됐다. 하지만 현장의 관중들은 베테랑의 슛에 크게 환호했다.

상암=이원만 기자 wman@sports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