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dium App

Experience a richer experience on our mobile app!

[ATL전]토론토 류현진 자신감 향상, 5회 말 2삼진 포함 무실점 행진

[스포츠조선 김진회 기자] '코리안 몬스터' 류현진(33·토론토 블루제이스)이 시즌 세 번째 등판 5회 자신감을 더 끌어올렸다.

류현진은 6일(한국시각) 미국 조지아주 애틀랜타 트루이스트 파크에서 열리는 애틀랜타 브레이브스와의 메이저리그 원정경기에서 1회부터 5회까지 삼진을 무려 8개나 잡아내며 무실점으로 버텨냈다.

이날 초반 제구는 불안했다. 1회 말 선두 로날드 아쿠냐 주니어에게 볼넷을 내줬다. 바깥쪽으로 던지는 볼이 스트라이크존에서 살짝 빗나갔다. 그러나 잦은 견제로 도루를 경계하던 류현진은 주루 타이밍을 빼앗아 2루로 뛰려던 아쿠아 주니어를 아웃시켰다. 이어 후속 댄스비 스완슨과 마르셀 오스나를 연속 삼진으로 돌려세웠다.

2회 말에도 실점없이 막아냈다. 선두 트래비스 다노를 3루수 땅볼로 처리한 류현진은 후속 아담 듀발을 또 다시 3루수 땅볼로 유도했지만, 3루수 브랜든 드루리의 송구 실책으로 주자를 내보냈다. 공식기록은 안타로 잡혔다. 첫 피안타를 내줬다. 이어 와일드 피치로 2루 도루를 허용했지만, 후속 강타자 오스틴 라일리를 헛스윙 삼진으로 돌려세운 뒤 요안 카마르고도 삼진으로 잡아냈다.

약간 불안했던 제구는 이닝을 거듭할수록 좋아졌다. 특히 낮은 쪽으로 형성되는 커맨드로 상대 타자들의 헛스윙을 유도했다. 3회 말에도 무실점을 기록했다. 선두 찰리 컬버슨을 2루수 땅볼로 유도한 뒤 엔더 인시아테도 가볍게 2루수 땅볼로 아웃시켰다. 후속 아쿠냐 주니어에겐 볼넷을 내줬지만, 댄스비 스완슨을 우익수 플라이로 아웃시켰다. 우익수 테오스카 에르난데스가 호수비를 보였다.

4회 말에도 무실점을 이어갔다. 선두 오스나는 유격수 땅볼로 처리했다. 유격수 보 비셋의 수비 도움을 받았다. 이어 다노를 바깥쪽 체인지업으로 삼진을 잡아냈다. 듀발에게 볼넷을 내줬지만 후속 드루리를 바깥쪽 낮은 체인지업으로 다시 삼진을 잡아냈다.

5회 말에는 삼진으로 시작했다. 2B2S에서 카마르고의 몸쪽을 찌르면서 삼진으로 유도했다. 후속 컬버슨도 볼카운트 2B2S에서 체인지업을 가운데에 꽂아넣어 헛스윙 삼진으로 돌려세웠다. 이어 인시아테는 1루수 땅볼로 아웃시키고 이닝을 마쳤다.

토론토는 5회 말까지 2-0으로 앞서있다. 2회 초 1사 1, 3루 상황에서 대니 잭슨의 우익수 희생 플라이 때 3루 주자 블라디미르 게레로 주니어가 태그업에 성공, 선취점을 얻어냈다. 5회 초 공격에선 2사 2루 상황에서 카반 비지오의 우전 적시타 때 2루 주자 비셋이 홈을 밟았다. 김진회 기자 manu35@sports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