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dium App

Experience a richer experience on our mobile app!

'오!문희' 나문희 '내 이름으로 만든 작품, 너무 황송했다'

[스포츠조선 조지영 기자] 배우 나문희가 "내 이름을 제목으로 만들어서 황송했다"고 말했다.

5일 오전 유튜브 라이브 생중계 채널을 통해 휴먼 코미디 영화 '오! 문희'(정세교 감독, 빅스톤픽쳐스 제작) 온라인 제작보고회가 열렸다. 이날 제작보고회에는 손녀 보미(이진주)의 뺑소니 사고를 유일하게 목격한 엄니 오문희 역의 나문희, 문희의 막무가내 아들 황두원 역의 이희준, 그리고 정세교 감독이 참석했다.

이희준은 "이 작품을 처음 쓸 때부터 나문희 선생님을 생각하면서 써서 제목도 '오! 문희'라고 하더라"며 말을 이었고 정세교 감독은 "처음에 나문희 선생님이 제목에 부담을 느껴 바꾸길 바랐다. 하지만 나는 어머니라는 뜻에 이 제목으로 가길 바랐다"고 덧붙였다. 이에 나문희는 "너무 황송했다"고 수줍게 웃었다.

'오! 문희'는 뺑소니 사고의 유일한 목격자 엄니와 물불 안 가리는 막무가내 아들이 범인을 잡기 위해 펼치는 좌충우돌 농촌 수사극을 다룬 작품이다. 나문희, 이희준, 최원영, 박지영, 이진주 등이 출연하고 '최종병기 활' '애자' 조연출 출신 정세교 감독의 첫 장편 상업영화다. 오는 9월 2일 개봉한다.

조지영 기자 soulhn1220@sportschosun.com 사진=CGV아트하우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