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dium App

Experience a richer experience on our mobile app!

'3위 자리 위태' 첼시, 카이 하베르츠 영입 계획도 흔들

[스포츠조선 김가을 기자]첼시, 카이 하베르츠(레버쿠젠) 영입 흔들?

프랭크 램파드 감독이 이끄는 첼시는 12일(한국시각) 영국 셰필드의 브라몰 레인에서 열린 셰필드와의 2019~2020시즌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EPL) 원정 경기에서 0대3으로 완패했다. 이날 패배로 3위 첼시(승점 60)는 4위 레스터시티(승점 59), 5위 맨유(승점 58)에 추격을 허용했다. 시즌 종료까지 남은 기회는 단 세 경기. 자칫 상위 4위를 놓칠 수 있다. 이 경우 다음 시즌 유럽챔피언스리그(UCL) 티켓도 잡을 수 없다.

영국 언론 메트로는 경기 직후 '첼시가 셰필드에 패했다. 하베르츠 이적에도 빨간불이 켜졌다. 독일 언론의 보도에 따르면 첼시는 셰필드전 패배로 하베르츠와 계약하지 못할 위기에 처했다. EPL 5위로 떨어지면 다음 시즌 UCL에 출전하지 못할 수 있다. 물론 스포츠중재재판소의 맨시티 심의 결과에 따라 상황은 달라질 수 있다. 하지만 첼시의 능력은 하베르츠 계약 여부에 큰 영향을 미칠 것으로 보인다'고 전했다.

한편, 하베르츠는 첼시 외에도 바이에른 뮌헨, 레알 마드리드 등의 러브콜을 받았다. 하지만 하베르츠는 첼시 이적에 긍정적 신호를 보낸 것으로 알려졌다. 위기의 첼시. 15일 홈에서 노리치시티와 격돌한다.

김가을 기자 epi17@sports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