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dium App

Experience a richer experience on our mobile app!

(주)위몬, 병원 린넨 마스크 제품 특허·상표 등록… 시장 점유율 향상 본격화

대전 소재 섬유 연구개발 기업 '(주)위몬(대표 김서룡)'이 병원 린넨, 마스크 제품 관련 특허 출원 및 상표등록을 완료했다고 밝혔다. 특히 최근 기업 부설 연구소를 설립, 운영 중인 가운데 업계 내 시장 점유율을 본격 확대하겠다는 각오를 나타냈다.

㈜위몬은 특허를 기반으로 병원 환의복 및 침대 시트, 담요 등 병원 린넨 제품을 적극 개발 중이다. 아울러 일회용이나 단순 비말 차단용이 아닌 복합 기능을 갖춘 마스크 제작에도 노력을 경주하고 있다. 이를 통해 코로나19 이후 창궐할 또 다른 전염병 위험에 대비하겠다는 계획이다.

특히 ㈜위몬은 위생 및 세균 증식에 의한 병원 내부 감염 발병률이 증가함에 따라 항균, 소취, 속건 중심의 기능성 환의 섬유를 개발하겠다는 목표를 세웠다. 현재 국내 병원에서 사용되는 환의 소재 대부분이 100% 면이라는 점 때문에 기능성 결여 문제가 대두되고 있기 때문이다.

실제로 ㈜위몬은 바이러스, 세균 등 증식 억제를 위한 기능성 섬유 소재 및 병·의원 섬유 제품을 개발하고 있다. 또 초극세사 직물인 마이크로화이버 개발과 NP분할사를 이용한 항균 소취 흡수 기능성 향상에 초점을 맞추고 있다. 섬유 소재 개발 및 2중직 및 3중직 제직 설계를 통한 원단 경량화를 실현한다는 개발 목표도 갖고 있다.

㈜위몬의 이러한 개발 노력은 원단 브랜드 런칭으로 실현되고 있다. 특허를 바탕으로 제직한 3중직 원단은 'Fado'라는 브랜드명으로 런칭되어 주목받고 있다. Fado는 항균, 소취(탈취)를 비롯하여 흡한속건(빠른 흡수 및 건조속도)의 복합 기능을 보유한 원단이다.

㈜위몬의 또 다른 원단 브랜드인 'Cyaan'은 복합 기능에 포커싱을 맞춘 것이 특징이다. 면사에 기능 원사인 에어로 실버를 커버링한 Cyaan Ver.1, 원적외선을 방출하여 혈액순환 등에 도움을 주는 Cyaan Ver.2가 바로 그 것이다. Cyaan Ver.1의 경우 원사 속에 함유되어 있는 Ag(은) 성분을 통해 반영구적인 항균 기능을 일으켜 쾌적함을 견인한다.Cyaan Ver.2는 원적외선 원사를 통해 체내 모세혈관을 확장시켜 혈액순환 개선 및 신진대사 활성화를 도모한다.

(주)위몬 관계자는 "병원 섬유 소재의 기능성 부재로 인한 세균 증식 및 위생 상태 저하, 환자복 등 린넨 제품의 슈퍼박테리아 원인균 검출 등이 문제점으로 부각되고 있는 가운데 이러한 리스크를 해결할 신소재 섬유 연구개발 노력에 매진하고 있다."며 "특허 및 상표 등록을 바탕으로 복합 기능성 소재의 섬유 제조 및 유통, 병·의원 린넨 시장 점유율 확보에 총력을 기울일 것"이라고 전했다.